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이재명이 밀어붙인 공공기관 이전에 제동건 양철민 도의원

권혁민 기자 ㅣ hm0712@chosun.com
등록 2021.04.22 15:20

"도지사의 의지와 결단만 가지고 공공기관 이전 추진 유감"

양철민 경기도의원/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양철민 의원(더민주·수원8)은 22일 경기도청 상황실에서 열린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 난상토론'에 참석해 이재명 지사의 공공기관 이전 추진 과정에서의 행정의 일관성 부족을 질타했다.

토론자로 나선 양 의원은 "경기도의원으로서 경기남부와 북동부의 균형발전 정책추진에 대해 충분히 동의하고 공감한다"며 "다만 공공기관 이전 발표 하루 전 경기도의회에 사실상 통보하고,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지 않는 등 도지사의 의지와 결단만 가지고 공공기관 이전을 추진한 것에 대해 유감"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지사가 2019년 경기주택도시공사 신청사를 광교에 건설하겠다는 추진동의안까지 제출했으나 2년도 되지 않아 그 결정을 뒤집었다"면서 행정의 일관성과 신뢰성 부족을 지적했다.

그러면서 "경기남부에 위치한 다수의 공공기관을 강제로 타 지역으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해당 지역주민에 대한 설득 과정을 거쳐 이해를 구하는 것이 먼저"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이 지사는 "GH공사와 같은 대규모 기관의 경우 일부 기능은 남부에 남아 있을 것"이라며 "행정의 일관성 훼손문제는 보완해 나가겠다"고 답변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가 추진하는 3차 공공기관 이전계획에 대해 경기도의회, 해당기관 노조, 소재지 주민들의 의견 수렴 절차를 거치지 않고 일방적으로 추진했다는 지적에 따라 마련된 자리다.

도는 지난 2월 경기 북·동부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경기연구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농수산진흥원, 경기복지재단,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등 7개 기관 이전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