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호반건설-KCL, 오픈이노베이션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1.05.14 16:07

상호 기술개발과 특허출원 등 상생발전 협력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사장(왼쪽)과 윤갑석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원장이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호반건설 제공

호반건설은 14일 서울 서초구 우면동 호반파크에서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과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사장과 문갑 호반건설 밸류 이노베이션실 전무, 윤갑석 KCL 원장, 김동호 KCL 사업부원장, 김상명 KCL 경영부원장, 원한경 플랜에이치벤처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호반건설과 KCL은 상호 기술과 정보를 교류하며 신기술 검증, 연구 개발 등 상생발전에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제품에 대한 기술 검증과 연구 개발, 기술적 지원 ▲품질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력 및 정보 교류 ▲시험시설·장비 공동 활용 및 시험·분석자료 교류 ▲건설공사 관련 품질시험·검사 지원 ▲주택 건축자재 특수시험 분야 바닥 충격음, 에너지효율 등에 대한 시험·평가 ▲스마트시티, 도시재생, 건물에너지 등의 R&D ▲스타트업 신기술·신자재 공동 개발, 표준화, 사업화, 특허출원 협력 등이다.

윤갑석 KCL 원장은 "호반건설의 기술과 KCL의 시험평가 노하우 등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담당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KCL과 기술 및 정보를 교류하고 공동 연구를 진행하는 등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호반건설은 상품의 품질과 성능 향상, 신기술 접목 등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