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 인테라스 분양

김동성 기자 ㅣ estar@chosun.com
등록 2021.06.25 09:24

시화호 반달섬에 생활숙박시설 8개동 2554실
인테라스 설계로 내부에서 시화호 조망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신안산선·인천발 KTX 등 교통 호재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 인테라스 투시도/현대건설 제공

경기 안산시의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는 시화호 반달섬에 현대건설이 약 2500실의 대규모 생활형 숙박시설인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 인테라스'를 조성한다. 현대건설은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계약을 진행 중이다.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 인테라스는 총 8개 동에 생활숙박시설 2554실,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규모의 단지다. 이번 분양은 타입별로 전용면적 기준 1군 ▲142㎡(A1) 218실 ▲142㎡(A2) 86실 ▲127㎡(B) 304실 ▲122㎡(C) 304실, 2군 ▲111㎡(D1) 320실 ▲106㎡(D4) 340실 ▲100㎡(E1) 164실 ▲97㎡(E4) 164실, 3군 ▲111㎡(D2) 172실 ▲108㎡(D3) 86실 ▲100㎡(E2) 176실 ▲100㎡(E3) 176실 등으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 인테라스는 '인테라스' 설계가 적용돼 외부로 나가지 않고도 시화호 조망이 가능하다. 인테라스는 내부 공간과 연결된 실내 테라스 공간을 조성하는 신개념 설계다. 야외 테라스가 갖는 사생활 침해와 날씨 제한 등 몇 가지 단점을 보완했다.


인테라스 설계는 위층 인테라스 바닥면은 곧 아래층의 천장부로, 기존 테라스와 달리 고층에도 설계할 수 있어 테라스를 전실에서 누릴 수 있다.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 인테라스의 가장 큰 경쟁력은 탁월한 입지다. 단지가 위치한 시화나래는 시화호를 중심으로 산업, 레저, 관광이 모두 가능한 해양레저복합도시로 조성 중이며 현재 시화호 뱃길 복원 유람선 운행(9월 예정)을 비롯해 다양한 계발계획이 진행 중이다. 


또 반달섬에 내수면마리나가 조성 예정에 있어 요트를 바로 앞에서 즐길 수 있으며 거북섬에는 국내 최초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가 개장한 상태다. 화성국제테마파크도 2026년 1차 개장, 이후 2031년 전체 개장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공룡알 화석지, 갈대습지공원과 송산그린시티~시화MTV 연결도로 위 대관람차(2024년 완공 예정) 등 화제성과 편리성을 모두 잡은 관광도시가 될 전망이다.


미래가치도 높다. 안산사이언스밸리와 시화멀티테크노밸리가 수도권에서 처음으로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된 만큼 ICT융복합 신소재 개발 등을 통해 국내 4차산업의 거점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인천~안산 구간 2030년 개통 목표)로 향후 수도권 전역을 쉽게 오갈 수 있고, 시화JC(예정)로 평택~시흥 고속도로 또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인근에 신안산선(2024년 개통 예정) 및 인천발 KTX(2025년 완공), 트램(2025년 개통 목표) 등 교통 호재도 잇따른다.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 인테라스의 커뮤니티 시설은 약 7603㎡(약 2300평)로 마치 해외 리조트를 방불케 한다. 수영할 수 있는 인피니티풀과 라군베이풀, 키즈팜트리풀이 조성될 예정으로, 키즈팜트리풀은 언택트 시대에 맞춰 가족 단위 프라이빗 풀로 만들어진다. 매일을 파티처럼 만들어 줄 쿠킹스튜디오 델리스 라운지 키친은 시화호 조망을 갖춘 프라이빗 파티룸으로 해안가 레스토랑의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했다.


골프 클럽 및 스크린 골프룸은 물론 스쿼시 코트까지 있어 운동과 여가를 멀리 나가지 않고도 단지 안에서 해결 할 수 있다. 클럽 라군 피트니스, 키즈 플레이룸, 퍼스널트레이닝룸 등의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 인테라스는 미국의 명문 사립학교 FPD 스쿨과 MOU를 체결해 단지 내에 글로벌 캠퍼스를 조성할 계획이다. FPD 스쿨은 미국 연방 교육부가 시행하는 학업 성취도 우수학교 인증 프로그램인 블루리본을 3회나 수상함으로써 신뢰도가 입증돼 기대감을 모은다.


서비스는 글로벌 컨시어지 서비스 대행사 '돕다'와 업무협약을 체결, 호텔급으로 제공된다. 컨시어지 플랫폼을 기반으로 숍 추천·장소 섭외·업체 섭외·강사 섭외 등과 같은 개인적인 사항은 물론, 생활·편의·교육·건강 등의 로컬바우처와 쇼핑·금융·펫·여행 등의 돕다 바우처로 제공된다.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 인테라스는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보니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생활숙박시설은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의 적용을 받는 건축물로, 대출 규제를 받지 않는 것은 물론, 청약에 통장이 필요하지 않다. 재당첨 제한과 전매제한 등 각종 규제도 받지 않는다. 세금 부분에서도 종부세 포함 대상이 아니며,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양도세, 취득세 중과를 피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 인테라스는 완성도 높은 설계와 특별한 컨시어지 서비스, 커뮤니티 시설들을 도입해 일대를 대표하는 단지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일대 개발소식도 대거 이어지고 있는 것은 물론, 규제에서도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상품으로 공급에 나서기 때문에 분양 전부터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 843번지에 마련됐다.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