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국내외 공인인증기관 검증 완료… 모발성장·모발재생 효과 입증 받아

조화영 기자 ㅣ dapfire@chosun.com
등록 2021.09.02 09:30

탈모예방 관련 각종 제품들이 출시되는 가운데, 실제 성능에 대한 의문이 많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객관적인 수치로 검증을 받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카론바이오의 C3 샴푸·헤어토닉은 미국 FDA 승인기관 및 한국 피부과학 연구원의 'Invitro(세포) 시험'을 통해  탈모예방 및 발모효능은 물론, 탈모를 예방하는 항산화 효능과 두피의 염증을 치유하는 항염 효능까지 검증받았다.

뽕나무를 포함한 10가지 이상의 복합 천연 추출성분을 카론바이오의 독자 기술로 제조한 C3 샴푸와 헤어토닉의 주성분(CARON Solution)에는 모발성장·모발재생과 관련된 성장 인자가 함유됐다.

카론바이오는 세계적인 공인 인증기관, 독일 더마테스트사의 C3 샴푸와 헤어토닉의 내약성·안전성 임상시험에서 국내 최초로 최고 등급인 엑셀런트(Excellent) ‘5성 인장'을 받았다. 탈모예방 및 발모 효능 임상시험에서 탈모 감소율 54%, 성장기 모발 9% 증가, 휴지기 모발 10% 감소, 1㎠당 모발밀도 평균 증가율 23.16% 및 성모 22개 증가, 모발 굵기 평균 증가율 10% 등을 기록, 지난 4월에는 6종류의 인증서까지 획득했다.
지난 7월에는 성균관대 화학공학부 방석호 교수 연구팀과 진행한 ‘탈모증개선 및 모발성장' 연구에서 실험시료로 사용된 C3 샴푸·헤어토닉의 주성분(CARON SOLUTION)이 모낭 피부 유두세포의 성장을 유도, 탈모증을 개선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오며 국제학술지 ‘파머스틱스(Pharmaceutics)'에 등재되기도 했다.

‘C3 다발모 항산화 샴푸'라는 이름으로 미국 FDA에 일반의약품으로 등록을 마친 카론바이오는 유럽, 영국, 중국, 일본, 동남아 등의 해외진출 가속화를 위한 인·허가를 진행 중에 있다. 또한 삼성 서울병원 및 미국 하버드 의대 메사추세츠 병원과 탈모방지·발모효능에 대한 추가 검증을 진행하기 위해 IRB(임상 심의위원회)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카론바이오㈜의 카론바이오 C3 샴푸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