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상품대상] 급격히 변화하는 시대 속…변치 않는 ‘사람 중심’ 가치

[강동현 기자]
kangdong@chosun.com
등록 2021.09.02 14:47

<제13회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大賞)’ 35개 브랜드 선정>

지난해 강타했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이 올해도 지속되며, 산업 지형을 송두리째 변화시키고 있다.

각종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등장으로 인한 감염 우려는, 바깥에서 활동해왔던 소비자들을 집안으로 불러들이고 있다. 이에 따라 집안에서 활동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와 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다.

대면을 전제로 해왔던 수많은 활동들이 ‘비대면’으로 대체되며, 온라인 기반 회사들이 선전하는 양상이다. 대면 중심의 회사들은 자사의 역량 상당 부분을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추세다.

하지만 이러한 시대 상황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가치가 있다. 바로 ‘사람’이다. 시대를 막론하고 고객을 중시한 기업들은 지속적인 성장의 길을 걸었으며, 소비자를 외면한 기업들은 가차 없는 몰락의 길을 걸었다.

갈수록 높아지고 까다로워지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업들은 사활을 걸고 제품·서비스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들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로 다가와 소비생태계의 선순환을 낳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올해로 13회를 맞는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大賞)’은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과의 소통에 충실하며 시대의 흐름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과 단체들에게 큰 힘을 주고자 한다. 디지틀조선일보가 주관하고 조선일보와 대통령소속국가지식재산위원회 그리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갈수록 높아지고 까다로워지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심사 기준을 강화시킨 가운데, 산학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31개의 상품과 서비스가 선정됐다. 행사를 주관한 디지틀조선일보측은 이번 대상에 선정된 기업과 단체들이 앞으로 더욱 기술 개발에 매진,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킴과 더불어 트렌드 자체를 창조해나갈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선정으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가 9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담소이야기 ‘담소 소사골 순대*육개장’이 8년 연속 수상했다. ㈜우전메디칼 ‘PARAGON CRT(파라콘CRT)’과 ㈜한국미라클피플사 ‘은나노스텝’은 5년 연속 수상했다.

㈜홈쇼핑에이투지 ‘만능요리가마솥’이 3년 연속 수상했으며, 싱크스타㈜ ‘골든픽 음식물처리기’(5회), 스타리온성철 상업용 냉장고 ‘STARION’(2회),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2회)도 수상의 대열에 올랐다.

또한 ㈜LG유플러스(U+골프), MEDIUM KOKPLAY(MEDIUM KOKPLATFORM), ㈜뉴트리어드바이저(블록앤케어 골프패치), ㈜다다엠앤씨(나른 맨살 트렁크), 닥터드마겔㈜(아토오겔), 모두렌탈㈜(에코체), ㈜서향(순애보 다프네), 아가페세븐 천연물질 연구소(아가페7), ㈜아멕스지코리아(BizAuto Platform), 어버이사랑노인의료복지센터(심화 위생 케어 서비스), ㈜에이치이테크(에어크린워터시스템), ㈜엔잭타코리아(알파 피엑스피 포르테*플러스), ㈜용감한컴퍼니(모두공*모두경*모두소), ㈜위만프로퍼티스(강남 피엔폴루스 크리아체), ㈜위솝(샵솔(Shopsol)), 유타대학교(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이지템(DT-060 비접촉식 체온계), 카론바이오㈜(카론바이오 C3 샴푸), ㈜태영(엘렌실라 CPP 콜라겐 80 인텐시브 아이크림), 튼튼플란트치과(임플란트), 하나캐피탈㈜(하나원큐드림카), ㈜헤리아떼(헤리아떼)가 최초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