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CJ 비비고, LA레이커스와 마케팅 파트너십 체결

임상재 기자 ㅣ limsaja@chosun.com
등록 2021.09.23 10:17

"LA레이커스 마케팅 자산 활용해 세계적인 식품 브랜드로 육성”

경욱호 CJ제일제당 부사장(왼쪽 첫번째), 버스 구단주(왼쪽 두번째), 이선호 CJ제일제당 글로벌비즈니스 담당, 팀 해리스 LA레이커스 최고경영자가 비비고 로고가 새겨진 새 유니폼을 공개하고 있다./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은 LA레이커스와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LA레이커스 최초의 '글로벌 파트너' 자격으로 유니폼 로고 노출은 물론 레이커스의 다양한 자산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됐다. 


이번 파트너십은 LA레이커스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팀 해리스 LA레이커스 대표는 "CJ의 글로벌 No.1 라이프스타일 컴퍼니 비전과 해외 스포츠마케팅 활동에 깊은 감명을 받고 제안하게 됐다"고 말했다.


후원사 선정에 까다롭기로 유명한 LA레이커스는 현재 30여개의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NBA 팀들이 평균 100개 이상의 후원사를 보유한 데 비하면 매우 적은 수다.


LA레이커스는 북미, 아시아, 유럽, 중동, 남미에 NBA 전체 팀 평균의 11배가 넘는 2억8000만명의 글로벌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이중 중국 팬이 1억2000만명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또 대한민국 인구보다 많은 6000만명이 LA레이커스의 소셜미디어를 팔로우하고 있다. 팬의 70%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일 정도로 젊은 세대의 주목도가 높은 팀이기도 하다.


CJ제일제당은 LA레이커스와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비비고를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글로벌 전역에서 식품사업 성장이 급성장하는 만큼 강력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 지위와 인지도를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파트너십 체결로 향후 CJ제일제당은 LA레이커스 팀 유니폼과 홈구장인 스테이플스센터에 비비고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노출할 수 있게 됐다.


또 LA레이커스가 보유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비비고를 알리고 로고를 활용한 제품 출시, 온오프라인 마케팅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LA레이커스와의 파트너십은 식품·스포츠의 '글로벌 컬처 아이콘'간 만남으로 비비고가 세계적인 식품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스포츠라는 글로벌 공통 언어를 매개로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