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당근마켓, '우리동네 가게 소식' 출시..상황별 필요한 가게 정보 쉽게 파악

박금지 기자 ㅣ
등록 2021.10.12 15:13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내 근처'에 업종별로 가게들을 모아 보여주는 '우리동네 가게 소식'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개인 관심사를 반영한 단골 및 추천 가게부터, 먹거리, 생활, 건강, 미용, 교육 등 여러 업종과 주제별 분류가 이뤄졌다.

우리동네 가게 소식 앞단에 마련된 '단골 및 추천' 탭은 개인 관심사를 반영한 정보들로 채워진다. 이용자가 단골로 지정한 비즈프로필 가게 공지사항 등 최신 소식을 모아볼 수 있으며, 이웃 후기가 좋은 동네 가게를 추천해주는 '이웃들의 추천 가게'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우리동네 가게 소식 서비스는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는 가게 사장들에게도 동네 손님 수요와 관심사에 쉽게 연결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당근마켓에서 비즈프로필을 만들고 소식을 업데이트하면 업종별로 마련된 우리동네 가게 소식에 자동으로 가게가 정보가 노출된다.

김은지 당근마켓 비즈프로필 팀장은 "당근마켓은 지역 곳곳 가게들이 더 잘 발견될 수 있도록 온라인화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면서 "동네 주민들과 지역 상권 사장님들이 더욱 촘촘히 연결되어 즐겁고 풍요로운 동네 생활이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비즈프로필은 근거리 지역 주민에게 가게를 알리고 단골손님과 소통하는 공간이다. 별도 비용 없이 개설할 수 있으며, 매장정보 등록은 물론 전화문의, 채팅, 댓글을 이용해 같은 지역 인근에 거주하는 손님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 더보기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