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미접종 외국인 위해…부산 사상구'찾아가는 현장접종센터'개소

윤요섭 기자 ㅣ ys501@chosun.com
등록 2021.10.22 14:34 / 수정 2021.10.22 14:5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해 의료진이 백신 접종 준비를 하고 있다./조선DB

부산시는 오는 24일, 사상구 모라동에 소재한 부산외국인주민지원센터에 '찾아가는 현장접종센터'를 개소한다고 밝혔다.


최근 확진자 중 외국인 비중은 점점 높아지고 있으나 △불법체류자 단속‧처벌 우려, △백신 부작용 및 치료비 부담, △외국인 근로자와 사업주의 인식 부족 등으로 외국인 접종률은 저조한 실정이다. 이에 부산시는 접종 편의성을 제고해 미접종 외국인의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현장접종센터를 설치한다.


토요일까지 근무하는 주 6일 근무가 많은 외국인 근로자의 근무 여건을 고려해 10월에는 24일과 31일, 두 차례 시범 운영한다. 운영 상황에 따라 11월에는 토·일요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운영 기간은 11월 둘째 주까지나 접종 수요가 많으면 11월 말까지 연장 운영할 계획이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현장접종센터가 설치되는 부산외국인주민지원센터는 외국인 근로자 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한 외국인에게 친숙한 공간이다. 특히 의료기관이나 관공서 방문이 부담스러운 미등록 외국인들이 단속·처벌 등 신분상 불이익에 대한 불안감 없이 접종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에서는 국적 불문하고 외국인 누구나 접종이 가능하다. 사전 예약 없이 바로 센터를 방문하면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미등록 외국인의 경우 당일 현장접종센터에서 임시번호를 바로 발급받고 접종을 받으면 된다.

 

운영·관리를 맡은 사상구는 기존 예방접종센터의 예산, 의료·행정인력을 투입하고, 6개월간 예방접종센터에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센터를 효율적으로 운영해 사상구뿐만 아니라 부산지역 전체 미등록 외국인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빈틈없이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외국인 현장접종센터에서 접종을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사상구 예방접종센터 또는 부산외국인주민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