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구광모의 선택은 권봉석 사장…LG 부회장 승진

신현우 기자 ㅣ hwshin@chosun.com
등록 2021.11.25 17:15
LG그룹이 25일 주요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우선 LG그룹 지주사인 ㈜LG의 최고운영책임자(COO)에 권봉석 LG전자 최고경영자(CEO)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해 선임됐다.

권 부회장은 LG전자 CEO로서 선택과 집중, 사업 체질 개선을 통해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을 견인했다.

향후 ㈜LG COO로서 LG그룹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미래 준비를 강화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특히 권 부회장은 구광모 ㈜LG 회장을 보좌해 그룹 경영 전반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앞서 권 부회장은 지주사 시너지팀장을 역임하면서 구 회장과 손발을 맞췄다.

㈜LG는 내년 1월 7일 권봉석 부회장의 ㈜LG 사내이사 선임을 위한 임시 주주총회를 실시키로 했다.

임시주총에서 사내이사로 선임되면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 선임 안건을 논의하는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LG는 COO 산하에 미래신규 사업 발굴과 투자 등을 담당할 경영전략부문과 지주회사 운영 전반 및 경영관리 체계 고도화 역할을 수행할 경영지원부문을 신설한다.

이를 위해 현 경영전략팀장인 홍범식 사장이 경영전략부문장을, 현 재경팀장(CFO)인 하범종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해 경영지원부문장 역할을 맡게 된다.

하범종 사장은 ㈜LG 재경팀장을 맡아 그룹 전반의 재무 및 리스크 관리와 프로세스 체계화를 통해 사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향후 ㈜LG 경영지원부문장으로서 재경, 법무, ESG, 홍보 등 경영지원 업무를 관장하게 된다.


많이 본 뉴스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더보기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