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오늘노래] '내국인 전원 입대' 앞둔 온앤오프의 마지막 이야기

하나영 기자 기자 ㅣ hana0@chosun.com
등록 2021.12.03 12:01

사진: WM엔터테인먼트 제공

온앤오프(ONF)가 내국인 멤버 전원 입대를 앞두고 마지막 앨범을 발매한다.

오늘(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온앤오프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Goosebumps'가 발매된다. 이번 앨범은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 이면에 감춰졌던 악몽과 이를 이겨내기 위해 맞서는 온앤오프의 이야기를 매력적으로 담아냈다.

동명의 타이틀곡 'Goosebumps'는 얼터너티브 펑크 장르를 기반으로 K-POP만의 사운드를 더해 완성된 댄스곡이다. 기존 팝 음악 문법에서 벗어난 독창적인 곡 서사로 온앤오프의 더욱 확장된 음악 세계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 외에도 'Whistle', 'Fat And Sugar', 'Alarm', 'Show Must Go On'까지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총 5개 트랙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온앤오프의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기약한 유기적인 의미가 담겨있다고 해 이번 앨범만의 특별함이 엿보인다.

무엇보다 이번 앨범은 일본인 멤버인 유를 제외한 내국인 멤버 5인이 입대를 앞두고 마지막으로 발매하는 것으로 기대를 더한다. 온앤오프는 오는 21일 MK를 시작으로 27일 제이어스와 와이엇, 28일 효진, 이션이 각 훈련소에 입소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입대 장소 및 시간은 비공개, 당일 별도의 절차 없이 진행된다.

온앤오프는 앨범 발매 이후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첫 단독 콘서트 '온앤오프(ONF) 2021 LIVE CONTACT :: CODE #1. [REVERSE]'를 개최하고 2년 만의 대면 공연으로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사진: 쇼플레이 제공

같은 시간 이무진과 헤이즈의 듀엣곡 '눈이 오잖아'도 베일을 벗는다. 지난 7월 발매된 '과제곡' 이후 약 5개월 만의 신곡 발매에 나서는 이무진은 앞서 '싱어게인 TOP3' 콘서트를 통해 "대단하신 여가수 님과 듀엣을 했는데 밤낮 지새워 열심히 만든 노래니까 기대 많이 해주세요"라며 컴백 소식을 알린 바 있다.

이무진이 언급한 '대단한 여가수' 헤이즈는 '비도 오고 그래서', '널 너무 모르고', '헤픈 우연', '돌아오지마', 'And July', 'We don't talk together', '저 별'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리스너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다.

두 사람이 호흡을 맞춘 '눈이 오잖아'는 미디움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헤어진 남녀가 같은 하늘 아래 다른 장소에서 내리는 눈을 바라보며, 눈 오는 날을 함께 보냈던 추억을 지우지 못하고 그리움을 넘어 원망스러워지는 어쩔 수 없는 상황을 담았다. 이무진이 직접 작사, 작곡을 맡아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드러냈다고 전해 기대감을 높인다.

사진: 인터파크엔터테인먼트 제공

한편 이날 낮 12시에는 포레스텔라 조민규의 첫 솔로 앨범 '신세계: PARANA', 래퍼 트루디의 새 싱글 'LovE yOuRSelF'가 공개된다.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의 리더 조민규는 내년 1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서울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앨범 발매를 기념하는 콘서트를 앞두고 새 앨범을 발매하게 됐다. 타이틀로 선정된 'Will'은 데뷔곡 '라야'에서 환상의 호흡을 보여준 국내 최고의 프로듀싱팀 황성제가 이끄는 '버터플라이(Butterfly)'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췄으며, 조민규가 작사에 참여해 직접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완성했다.

오는 5일 kt위즈 야구선수 이대은과 웨딩 마치를 앞두고 있는 래퍼 트루디의 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LovE yOuRSelF'와 수록곡 'OKAY'까지 2곡이 담긴다. 타이틀로 선정된 'LovE yOuRSelF'는 불확실하고 부정적인 말들에 상처를 받고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아름답고 소중한 영혼들에게 바치는 트루디만의 힐링 송이다. 트렌디한 비트에 트루디의 솔직하면서도 당당한 메시지를 담은 랩과 피처링으로 참여한 걸그룹 스피카 출신 김보아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듣는 이들에게 에너지를 전한다.

사진: 뉴플래닛엔터테인먼트 제공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