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오늘노래] JYP 새 보이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DAY6' 명성 이을까

하나영 기자 기자 ㅣ hana0@chosun.com
등록 2021.12.06 10:37
JYP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데뷔한다. 평소 '걸그룹 명가'로 통하는 JYP지만, 보이그룹 및 보이밴드 역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상황. 이에 JYP를 대표하는 'DAY6'의 명성을 이을 수 있을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여기에 겨울 감성을 듬뿍 담고 돌아오는 다비치, 정엽과 감성 장인으로 통하는 온유와 펀치의 만남 역시 기대를 모은다.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오늘(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XH)의 데뷔 디지털 싱글 'Happy Death Day'(해피 데스 데이)가 발매된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JYP의 아티스트 레이블인 스튜디오 제이에서 데이식스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보이밴드다. 미국 버클리 음대 출신 드러머 건일을 주축으로 베이시스트 주연, 키보디스트 오드(O.de)와 정수, 기타리스트 가온과 준한(Jun Han)까지 총 6인조로 탄탄한 보컬과 연주 실력을 갖추었다.

그룹명인 엑스디너리 히어로즈는 Extraordinary Heroes(엑스트라오디너리 히어로즈)를 줄여 완성했고 "누구나 영웅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품고 있다. 멤버들은 "WE ARE ALL HEROES"라는 슬로건 아래 일상 속 꿈을 품은 이들의 노력을 음악으로 표현하고, 평범함 속 숨겨진 영웅들의 이야기를 전개해 나아간다. 미지의 공간 '♭form'(플랫폼)이라는 소재를 통해 현실과 가상 세계를 오가는 비범한 모습을 선보이며 특별한 존재감을 뿜어낼 전망이다.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데뷔곡 'Happy Death Day'는 가장 행복하고 축하받아야 하는 날 차가운 진실을 마주한 상황을 그렸다. 생일 파티에 초대되어 앞에서는 웃으며 축하를 건네다가 뒤돌아 서면 표정이 변하는 이중성을 가진 사람들의 심리를 풍자하는 곡이다.

각기 다른 세 가지 모델의 기타를 중첩한 풍성한 사운드는 지루할 틈 없이 다이내믹한 맛을 살렸다. 특히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데뷔곡은 멤버 정수와 가온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JYP 퍼블리싱 소속 스타 작곡가 심은지와 K팝 인기 작곡가 이해솔이 손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사진: 웨이크원 제공

같은 시간, 다비치는 데뷔 후 첫 캐럴송을 공개한다. 다비치 특유의 탄탄한 가창력과 조화로운 하모니가 돋보이는 '매일 크리스마스'는 추운 겨울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매일이 크리스마스일 것 같다는 설렘을 표현한다. 따뜻한 멜로디는 물론 리드미컬한 트랙 사운드가 어우러져 모두가 즐거운 12월 크리스마스의 행복한 기분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수록되는 'I Wish'(아이 위시)는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를 편안한 무드로 풀어낸 또 하나의 캐럴송 트랙으로, 절제된 템포감에 다비치의 감성 보컬이 더해져 타이틀곡과는 상반된 정적이고 아련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사진: 인넥스트트렌드 제공

브라운아이드소울 정엽은 사계절 에디션의 마지막 싱글을 공개한다. 지난 4월 정엽은 'Waltz For You'를 발매하며, 따스한 봄의 설렘을 전했으며, 여름 분위기를 한껏 살려낸 서머송 'DRIVE(Feat. Leellamarz)', 60년대 모타운 사운드 기반의 소울 그루브가 돋보이는 'Look at the Sky'를 발표하며 다채로운 음악성을 들려줘 리스너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러한 분위기를 잇는 겨울 감성의 신곡 'Tonight'은 편안한 재즈 사운드와 정엽 특유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더해져 겨울의 로맨틱을 전한다. 특히 곧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어울리는 감성을 담아낸 만큼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한편 샤이니 온유와 펀치는 이날 SM 'STATION'(스테이션)을 통해 컬래버레이션 신곡 '별 하나(Way)'를 발매한다.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과 웅장한 스트링 사운드가 감성을 자극하는 R&B 곡으로, 서로 다른 곳에 있어도 같은 별을 바라보며 함께하고 싶은 마음을 온유와 펀치의 따뜻하면서도 감미로운 하모니로 담아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