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국보협 “당 존폐 위기, 당대표·의원 총사퇴의 결기를 세우라”

윤요섭 기자 ㅣ ys501@chosun.com
등록 2022.01.05 17:48 / 수정 2022.01.05 17:49

5일 국보협 성명서 발표

/조선DB

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국보협)은 5일 "선대위 재건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국보협은 성명을 통해 “대선을 불과 두 달 앞두고 선대위가 사실상 해체 수준에 이른 현 시국을 당 존폐 위기로 규정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국보협은 이날 "내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면 그것이 모여 강을 이루고 훗날 정권교체라는 바다가 되어 만날 것이라는 우리 보좌진협의회의 바람은 대표와 후보의 불협화음, 그리고 의원들의 침묵 속에서 완전히 산산이 조각 났다"고 했다. 이어 "탄핵 이후 무너졌던 국민의힘이 서로에게 의지가 되어 반민주 반헌법적 문재인 정권에 맞서 수년간 대항하고 버텨낸 결과가 바로 오늘"이라고 주장했다.


국보협은 "어떻게 지켜온 당이고 어떻게 만들어낸 오늘인데 이대로 맥없이 무너질 수는 없다"며 "현 상황은 모두가 손을 잡고 낭떠러지로 뛰어들어 죽자는 기세다. 더 큰 문제는 우리가 서 있는 곳이 백척간두라는 사실조차 모른다는 사실이다. 이번 대선은 이대로 가면 필패"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는 먼저 우리 스스로부터 내려놓는 결연한 의지를 갖고 당내 모든 인사들과 선대위 관계자들에게 다음과 같이 주문했다. 


국보협은 "정권교체라는 국민의 열망을 담아내지 못하는 제1야당은 필요 없다"며 "후보를 중심으로 모두가 정권교체의 밀알이 되고, 그렇지 않으면 당대표는 물론 대통령 후보직, 국회의원직 모두를 던지겠다는 결연한 결기를 세우라"라고 했다.또 "치열하게 토론하되 하나의 목소리로 말하고, 모든 것을 보고 있는 국민을 두려워하라"고 촉구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