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라이프스타일 부문(1)

강동현 기자 ㅣ kangdong@chosun.com
등록 2022.01.24 18:30 / 수정 2022.01.25 10:07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라이프스타일 부문(1)

21세기 기업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브랜드는 기업(기관)에 대한 소비자의 중요한 평가지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더불어 고객과의 중요한 약속이자 기업 신뢰의 척도로서 기업의 입장에서는 중요한 무형 자산이며,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기업(기관)평가의 척도로 해가 갈수록 그 중요도가 커지고 있다.


이에 기업(기관)들은 브랜드 가치 재고를 위해 치열한 브랜드 경쟁시대에 직면해 있으며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쌓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는 소비자 지향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소비자 가치 창출을 통하여 소비자 감동을 실천하고 있는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여 새로운 고객 유입은 물론 기존 고객의 브랜드의 높은 신뢰도 창출을 통해 고객충성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제정되었다.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에는 총 65개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그 중 [라이프스타일] 부문에 선정된 브랜드를 이번 기사에서 소개한다.

24시간 약효 지속되는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관절염치료제 부문_류마스탑

류마스탑은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이 출시한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다. 아픈 부위에 붙이면 소염 진통 약물인 디클로페낙이 피부를 통해 환부에 전달돼 염증을 완화시키고 통증을 해소하며 24시간 약효가 지속된다.


뛰어난 통증 완화 효과 덕분에 관절염을 비롯해 운동 후 발생한 외상, 타박상 등에 효과적이며 수술 후 통증 완화에도 사용된다. 약물 성분이 환부에만 작용하기 때문에 동일한 성분의 먹는 약을 복용했을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위장 장애 등의 부작용이 없다. 신축성이 우수한 재질을 사용해 오랜 시간 부착해도 부착감이 우수하고 피부 자극이 낮은 것도 강점이다. 또한 접착 보호면에 3중 커팅 라인을 넣어 가운데 부분을 먼저 붙인 후 가장자리를 제거하도록 만들어 등과 같이 붙이기 어려운 부위에도 쉽게 부착할 수 있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2018년 통증 종류와 환부에 따라 차별화된 ‘류마스탑 에스’ 라인을 선보였다. 류마스탑 에스는 냉감을 주는 ‘류마스탑 에스 쿨’, 온감 성분을 추가한 ‘류마스탑 에스 핫’, 붙이는 치료제 특유의 냄새를 없앤 ‘류마스탑 에스 라벤다’와 활동량이 많은 젊은 층을 겨냥해 신축성과 부착력을 개선한 ‘류마스탑 에스 플렉스’ 등이 있다.


지난해 출시한 류마스탑 플렉스는 류마스탑의약효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존 제품 대비 신축성은 80% 높아지고 두께는 143마이크로미터 얇아진 재질을 사용해 부착력이 개선됐다. 높은 신축성과 부착력 덕분에 무릎을 비롯 손목, 발목, 손가락 등 굴곡지거나 움직임이 많은 관절 부위에 사용해도 활동에 지장을 주거나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 관계자는 “50~60대뿐만 아니라 댄스, 스포츠, 레저 등 다양한 신체활동을 하는 20~40대까지 통증으로 고생하는 모든 환자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독자 개발 부동산 중개 프로그램 통해 리스크 최소화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부동산중개서비스 부문_시너지부동산중개법인

최근 몇 년간 가파르게 상승해왔던 부동산 가격이 요동치며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형국이다. 아무리 ‘부동산 불패’라고 하지만, 실수요자들이나 투자자들은 내심 불안감을 감출 수 없다. 이러한 상황에서 정확한 데이터에 기반한 예측 시스템이 각광을 받고 있다.


시너지부동산중개법인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부동산 중개 프로그램 'S-MAP' 운영을 통해 업계 내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S-MAP은 장기간에 걸쳐 축적된 10만여 개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 및 맵 서치(Map Search) 기능에 결합,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달라지는 부동산 정책 기조, 코로나19 팬데믹 위기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 확대 등 부동산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이번 솔루션 운영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S-MAP 운영과 더불어 전문 에이전트들을 통해 부동산 정보를 빠르고 투명하게 제공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종합 부동산 관리 서비스도 제공,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S-MAP은 부동산 매입, 개발, 매각 프로세스 등 여러 상황에 대한 다각도 분석 결과를 제시해 최적의 가이드를 설정, 안내하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S-MAP은 체계적인 컨설팅으로 위협 요소를 최소화하며, 밸류업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다. 여러 상황에 적합한 토탈 원스탑 솔루션을 제공, 부동산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합리적인 서비스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이 핵심이다.


아울러 시너지부동산중개법인은 전문적인 중개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문 교육 프로그램도 구축, 운영 중이다. 체계적인 사내 교육 및 1:1 멘토링 제도, 주·월별 교육, 분기 별 명사 초대 강의 등을 통해 부동산 전문가 양성의 요람으로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최학성 시너지부동산중개법인 대표는 "지속 가능한 혁신과 자기 개발을 통한 실력 향상을 바탕으로 상위 1% 고객과의 상생이 가능하다는 경영 이념을 실천하고 있다"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전했다.

인재고용서비스 리딩기업...고객 맞춤 아웃소싱에 박차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종합인재고용서비스 부문_제니엘

올해로 창립 26주년을 맞이한 제니엘은 종합인재고용서비스 리딩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 고객맞춤형 아웃소싱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018년 고객사별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현장 맞춤형 기능 개발 및 활용이 가능하도록 4차산업 기반의 솔루션인 신개념 모바일 업무관리 시스템 제모스(ZEMOS)를 자체 개발했다.


제모스는 전자근로계약서, 전자사직서 등 각종 인사 업무를 가능하게 하고 GPS, 비콘 등을 활용한 근태관리, 연차 및 경조 신청, 상담 기능 등 직원들의 소통 창구로도 활용할 수 있게 해 고객사와 직원 모두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고 있다.


제니엘은 제모스를 통한 직원 관리, 복지, 복리후생 등 고객맞춤형 아웃소싱을 통해 안정적으로 사업 분야의 확장을 이뤄냈다. 제니엘은 2019년 전자 소재에 대해 가공·검사·포장을 책임지는 두산전자의 핵심 협력사를 설립해 제조·생산 분야의 사업 확장에 나섰다. LG화학과도 계약을 체결해 기업의 고용환경 유연성 확보하고 나아가 개인의 전문적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제조뿐만 아니라 콜센터 분야에서도 새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코로나19로 콜센터에 대한 우려가 커진 상황에서 콜센터 ‘풀아웃소싱 자체 콜센터’를 신규 론칭했고, 대형화·통합화가 아닌 소형화·분리운영을 적극 도입해 시대 변화에 대비하고 있다.

신속하고 수월한 베이비시터 매칭 플랫폼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베이비시터 부문_시터넷

코로나19 사태로 전국 어린이집과 유치원 운영이 원활치 않은 가운데, 돌봄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베이비시터 수요가 급증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원활한 시터 매칭이 중요해지고 있다.


베이비시터 매칭 서비스인 시터넷은 2007년부터 운영해 온 베이비시터 분야 국내 최대 플랫폼이다. 베이비시터, 등하원시터, 입주시터, 가사시터 등 시터 분야 최다 활동 회원을 보유하고 있고, 매칭수수료는 물론, 일할 때마다 내는 수수료도 없어 매칭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시터넷은 안심하고 셀프 매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건강진단서, 자격증, 졸업장, 주민등초본 등에 대한 인증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대해상과 시터안심보험을 개발해 운영중이다. 그리고 업계 최초로 안심번호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황연주 시터넷 대표는 15년 전 본인 자녀의 베이비시터를 구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고 회상하며, 빠르고 편리한 매칭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시터넷을 론칭하게 됐다고 한다.


시터넷은 오픈 이후 이용 회원들의 입소문으로 지금까지 업계 선두를 유지하고 있으며, 부모회원과 시터회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프라인 소개소들과 협업하는 시스템을 운영하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최근 시터구직자 대상 시터안심보험을 무료로 제공하는 'Bye 코로나' 이벤트를 진행,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화상·건조한 피부로 고통받는 환자 위한 의료 화장품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습윤드레싱 부문_메디솝(Medisorb)

주식회사 원바이오젠은 2006년 설립된 이래 첨단 의료용 소재 연구 개발에 힘써왔다. 상처가 낫는 동안 습윤 환경을 조성, 딱지 생성을 억제함으로써 흉터가 남지 않고 치유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습윤드레싱 등 의료기기 화장품 전문 제조업체다.


일반적인 화상의 경우 습윤드레싱 제품을 사용해 치료가 가능하지만 화상으로 인해 땀샘과 피지분비선이 손상된 환자들의 경우 피부가 가렵고 갈라지는 등 2차 통증에 시달리게 된다.


이에 원바이오젠은 3년에 가까운 연구·개발 과정을 거쳐, 식약처의 엄격한 인증을 통과, 의료기기 등급의 화장품인 ‘메디솝 메디컬 인텐시브 크림’을 출시해, 병원에서 의사의 처방을 통해 “화상이나 건조한 피부 등 피부장벽이 손상된 부위에 피부보호”를 요하는 환자들에게 사용하고 있다.


㈜원바이오젠은 창립 이후 수많은 제품을 국산화한 연구개발 성과로 지난 2015년과 2020년 두 차례에 걸쳐 ‘중소기업 기술혁신 대전’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기술혁신유공자로 지정된 바 있다.


㈜원바이오젠은 그동안 수입에 의존하였던 제품을 국내기술로 개발해 의료기기의 본고장인 독일, 영국, 스웨덴 등에 다양한 제품을 역으로 수출하면서 국가 경제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으며,“세럼”, “수딩겔”, “풋크림”, “로션” 타입의 식약처 허가 의료기기 화장품을 출시하면서 “메디솝(Medisorb)”을 의료기기 전문 화장품 브랜드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닥트·후드 먼지 청소…위생관리 사각지대 해결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건물관리서비스 부문_싼타씨앤에스


최근 잇따른 대형 사고로 인해 업소별 안전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특히 음식점의 경우 화재의 90% 이상이 닥트 및 후드 관리 부실인 상황에서 이를 방지하기 위한 세밀한 관리가 요구되고 있다.


싼타씨앤에스주식회사는 1985년 설립 이래, 주한미군 닥트와 후드 등에 대한 청소용역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소방교육을 철저히 이수하고 있으며, 까다롭다고 소문난 감사에도 계속 합격하며 해마다 계약 연장을 요청받고 있다.


다년간의 작업을 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싼타씨앤에스는 시설관리 및 운영관리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1997년 8월 주식회사로 사세를 확장하고 서울특별시로부터 공중이용시설 실내 공기정화 청소대행사로 인정받았다. 이후 지금까지 건물관리, 청소용역, 덕트청소, 후드청소, 특수청소, 설비개보수, EHP청소, 오배수관청소 등을 담당해오고 있다.


자사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위생관리의 사각지대인, 건물 내 닥트와 주방의 후드 및 필터 등에 쌓인 먼지와 찌든때를 말끔히 청소하고 유지·관리함으로써 업체들의 위생안전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관계자는 "건물 닥트 및 주방 후드 청소는 청결 상태 유지도 있지만, 화재 예방에도 중요하다"며 "미국에서는 1945년부터 소방 교육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청결은 물론이고 시설 수명의 연장, 화재 예방, 기타 위험 요소의 제거 부분도 신경쓰고 있다"며 "저렴한 비용으로 위생관리, 환경개선, 화재예방 효과를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AI·빅데이터 알고리즘으로 공신력 있는 주식 정보 제공

[202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증권정보서비스 부문_이건투자그룹

이건투자그룹은 고객을 최우선에 두고 개인투자자를 위한 투자 노하우와 증권 정보를 제공하며, 그에 따른 높은 수익률로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양질의 금융 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 주식리딩 부문에서 성장세를 보여줌과 동시에 주식투자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데이터에 기반해 투자 종목을 추천, 고객의 수익률을 극대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알고리즘을 활용한 공신력 높은 정보 제공 서비스는 실제로도 많은 투자자에게 수익을 제공했다. 2020년 초 ‘덱스터’라는 종목에 집중, 높은 투자 수익을 달성했다. 이런 투자 성과를 통해 이건투자그룹은 회원들과 두터운 신뢰 관계를 쌓아가고 있으며, 성원에 힘입어 신가치투자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


이건투자그룹이 내세우고 있는 투자기법인 ‘신가치 투자기법’에 대해 이건희 대표는 “1차적으로 급등에너지가 응집된 종목을 선별하고, 2차 기업분석을 통해 저평가 여부를 확인, 중장기 가능성을 보고 매수하는 투자법”이라고 설명했다.


이로써 2022년 주식시장의 전망에 대해 은행주가 강세를 보일 것이라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0%대 금리로 조용하던 은행 관련 주식이 지금까지 바닥을 찍었다”고 분석하며 “미국을 중심으로 한 가파른 금리 인상 추세에 따라 향후 3~4년은 꾸준한 상승 사이클을 탈 것”으로 전망했다. 마지막으로 “기업과 투자자가 함께 올바른 모범적인 문화를 만들어가며 사회에 도움이 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