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GS건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2'서 2개 부문 수상

신현우 기자 ㅣ hwshin@chosun.com
등록 2022.04.18 15:48

/GS건설 제공

GS건설은 세계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건축과 제품 등 2개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GS건설에 따르면 최근 발표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2의 건축 부문에서 과천자이 티하우스 '스톤클라우드'가, 제품 부문에서 ‘자이스케이프’가 본상인 위너를 각각 수상했다. 특히 건축부문에서 건축물의 일부 요소가 아닌 건축물 자체로 위너를 받은 것은 국내 건설사 중 GS건설이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953년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등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전 세계 57개국 1만1000여개의 출품작이 경쟁을 벌였다. 제품·패키지·커뮤니케이션 등 총 9개 부문에서 수상작이 선정됐다.

건축부문에서 수상한 과천자이 티하우스 ‘스톤클라우드'는 '물위에 떠있는 구름’을 콘셉트로 한 건축물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아파트 단지 내 공용 공간에 대한 가치를 확장하고 단지 내 휴식과 여가에 대한 입주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설계가 적용됐다.

제품부문 수상작인 ‘자이스케이프-파고라’는 아파트 단지 공용 휴식공간인 파고라를 주변환경·용도에 맞게 유닛과 모듈로 공간 맞춤형으로 확장·재조합이 가능하도록 한 시스템이다. 기존 파고라는 규격화된 시설물을 그대로 설치하는 개념이었다.

GS건설 관계자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타사와 차별화된 접근으로 상을 수상하면서 자이가 국내 최고 아파트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 건축물을 넘어 생활공간의 유기적인 연결이라는 차별화된 개념을 자이 단지에서 실제로 구현해 주거 디자인을 주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