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국타이어 장착한 폭스바겐 ‘ID.4 GTX’, 세계 최고도 주행 전기차 기네스 신기록

류범열 기자 ㅣ ryu4813@chosun.com
등록 2022.06.03 09:23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온∙오프로드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AT2(Dynapro AT2)’를 장착한 폭스바겐의 ‘ID.4 GTX’가 ‘세계 최고도 주행 전기차’ 기네스 신기록을 세웠다.

이번 프로젝트는 폭스바겐 전기차의 안정성과 성능을 입증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지난해 ‘ID.4 미국 투어(ID.4: Great Roadshow through the U.S)’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던 드라이버 레이너 지에트로(Rainer Zietlow)가 이끄는 챌린지4팀이 맡았다.

ID.4 GTX는 지난 5월 18일 볼리비아 휴화산 우투런쿠(Uturuncu)산을 주행하며 해발 고도 5,816m 도달에 성공했다. 이는 종전 기록에서 약 40m나 뛰어넘는 고도로, ID.4 GTX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고도에서 주행한 전기차로 세계 신기록(GUINESS WORLD RECORDS)에 올랐다. 한국타이어는 폭스바겐의 중요 전기차 프로젝트를 함께하며 극한의 고도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해 또 한번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기네스 신기록 수립에 기여한 한국타이어 ‘다이나프로 AT2’는 온·오프로드 모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SUV용 타이어다. 특히 다양한 노면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된 혁신적 디자인으로 포장도로에서는 정숙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비포장도로에서는 강력한 구동력을 제공해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눈길 제동성능을 인증하는 3PMSF(3-Peak Mountain Snowflake) 인증도 탑재돼 겨울에도 탁월한 성능을 갖췄다.

한국타이어는 폭스바겐의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SUV 모델 ‘ID.4’, ‘골프 GTI', '골프 R', '티구안 R', ‘폴로’, ‘골프’, ‘파사트’, ‘비틀’ 등에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 공급하며 견고한 파트너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그동안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2020년 폭스바겐이 진행한 ‘ID.3 독일 투어(ID.3 Germany Tour)’에서 겨울용 초고성능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Winter i*cept evo3)’를 장착해 성공적인 투어를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키너지 AS EV(Kinergy AS EV)’를 장착하고 진행한 ‘ID.4 미국 투어’에도 참여해 총 5만 6327km를 주행하며, 단일 국가에서 전기차로 연속 여행을 한 가장 긴 주행거리를 기록해 세계 신기록에 오른바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