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e편한세상 시티 고색 8일 청약접수

신현우 기자 ㅣ fun@chosun.com
등록 2022.06.03 17:23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당첨돼도 무주택 자격 유지 가능

DL이앤씨는 3일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의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분양에 들어간다. 수원의 새로운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는 서수원 권역에 e편한세상 브랜드 효과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경기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일원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시티 고색’ 지하 4층~지상 14층, 총 430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 호실 전용면적 84㎡로 구성되며 타입별 분양 호실 수는 ▲84㎡A 302실 ▲84㎡B 89실 ▲84㎡C 26실 ▲84㎡D 13실이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의 청약 일정은 6월 8일 청약접수, 13일 당첨자 발표가 진행된다. 정당계약은 14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계약자에게 중도금 40% 무이자 혜택과 수원덕산병원 이용 시 300만원 상당의 의료비 바우처가 지급될 예정이다. 시스템 에어컨(4대), 주방 싱크대 상판과 벽부에 엔지니어드스톤 마감, 일반형 빌트인 김치냉장고, 지하 세대창고도 전 호실에 갖췄다.

주거형 오피스텔인 만큼 아파트 보다 청약 문턱이 낮다. 거주지 제한이나 주택 소유 여부 등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할 수 있고, 당첨자 선정 방식도 100% 추첨제로 선정한다. 오피스텔 분양권은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 요건을 갖춰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들은 눈여겨 볼만 하다. 아파트와 달리 재당첨 제한도 없다.

◆ 광역 교통 여건과 행정·의료 인프라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약 1km거리에 수인분당선 고색역이 위치해 서울 강남, 인천, 성남 등 수도권 주요 지역 접근성이 좋다. 지하철 1호선·KTX가 정차하는 수원역도 약 3km 거리에 위치해 광역 교통 여건이 좋고 추가적으로 수원역에는 GTX-C 노선이 오는 2028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돼 서울 삼성역, 청량리역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수원역 한 정거장 거리인 화서역에는 신분당선 연장(호매실~광교)도 추진 중이어서 강남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촘촘한 도로 교통망도 갖췄다. 바로 앞 권선로를 통해 삼성전자 수원사업장까지 차량으로 한번에 이동 가능하고, 평택파주고속도로(수원~광명), 제2순환고속도로(봉담~동탄), 과천봉담고속화도로, 비봉매송도시고속도로 등 다수의 고속도로도 구축돼 있다.

생활 편의 시설도 갖췄다. 인근에는 ‘수원덕산병원(총 706병상 계획)’이 오는 2024년 1단계 개원(457병상)에 이어 2027년 공사를 완료할 계획으로 입주민은 의료 서비스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도보권에는 권선구청, 권선구보건소, 수원서부경찰서 등이 자리한 권선행정타운도 위치해 생활편의 시설 접근이 용이하다.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는 수원역 롯데백화점, 롯데몰, KCC몰, AK플라자 등 쇼핑시설이 자리하며 화서역 인근 스타필드(2023년 오픈 예정)도 들어설 예정이다. 반경 1km 이내에 고색초등학교 병설유치원, 고색초·중·고 등 교육 시설이 위치하고 서울대 수원수목원, 수원둘레길 등도 가까이 있다.

◆ 3룸에 커뮤니티 시설로 오피스텔 단점 개선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서수원 권역에 공급되는 첫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오피스텔이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은 전 호실이 3룸 설계에 3~4베이(BAY) 판상형 위주 구조를 도입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욕실 2개를 비롯해 일부 타입에는 현관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넉넉한 수납 공간을 갖췄다. 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라운지카페, 개인오피스, 멀티룸 등 여가 공간부터 실내놀이터, 키즈스테이션 등 아파트에 준하는 편의성을 적용했다.

입주민의 건강에도 각별히 유의를 기울였다. 내부에 미세먼지 저감 식재와 미스트 분사 시설물이 설치돼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동 출입구의 에어커튼, 웨더 스테이션 등도 배치돼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 분양 관계자는 “최근 개발이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는 서수원 권역에서도 최중심에 들어서는 1군 메이저 브랜드 오피스텔인 데다, 청약 규제가 덜하고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는 만큼 젊은 층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많다”며 “e편한세상 브랜드 우수성을 녹인 설계와 특화 상품으로 아파트 못지 않게 입주민이 자부심을 가지고 살 수 있는 단지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시티 고색의 전시관 위치 등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조하면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