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2022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교육/건설 분야 수상작

강동현 기자 ㅣ kangdong@chosun.com
등록 2022.06.29 14:30

미래 산업 트렌드에 맞춘 전공 신설로 전문 인재 양성 박차

사이버대학ㅣ 서울디지털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제공.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01년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으로 개교한 이래 20년 이상의 온라인 교육 노하우를 쌓아 왔다. 2011년부터 교육부 사이버대학 스마트러닝 선도대학으로 선정돼 타 사이버대학과 차별화된 스마트폰 강의를 제공해 왔다.


최첨단 콘텐츠 제작 인프라를 갖춰 연간 930여 개 교과를 개설·운영중이며 수업 수강에 문제가 생겼을 때 원격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수업장애원격지원센터, 장애학생지원센터, 심리상담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재학생 선후배 간 대학생활 정보 공유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교수진 1:1 학습코칭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디지털도서관에는 7만여 권의 전자도서를 구비해 다양한 교양과 전공 분야의 신간도서를 PC나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대출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2021학년도에 팬데믹 이후의 시대를 대비한 핵심 인력 양성을 위해 보건의료행정, 탐정전공 등 6개 전공을 신설한 데에 이어 2022학년도에 미래산업 트렌드를 반영해 웹툰웹소설, 노인복지, 정보보안, 예술치료전공 등 4개 전공을 신설했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 3,000원이다. 한 학기 등록금이 오프라인 대학의 3분의 1 수준이며, 올해부터 대한민국 국민 대상으로 입학금 전액 면제와 입학생 전원 대상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7월 14일까지 상담심리, 사회복지, 전기전자공학, 기계로봇공학, 컴퓨터공학, 소프트웨어공학, 소방방재, 미디어영상, 영어, 부동산, 회화, 디자인, 실용음악학과 등 34개 학과·전공에서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다양한 과정으로 선진적 경영자 교육을 선도

경영자 교육서비스ㅣ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상남경영원 제공.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에서는 기업의 최고경영자, 창업경영자, 관리자급 차세대 리더, 실무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영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의 경우 '연세 리더스 mini MBA 과정(YLM)'을 통해 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비즈니스 리더에게 필요한 경영학 핵심 과목들을 사례 중심으로 단기간에 집중 강의한다. 조직관리/리더십, 회계/재무관리, 마케팅/디지털경영, 경영전략/혁신 등에 대한 핵심 경영 이론을 바탕으로 통합적 사고와 실무 적용 역량을 향상시킴으로써 글로벌 경영 감각과 윤리 의식을 갖춘 진취적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한다. 해외워크숍을 실시해 해외 우수기업 방문 및 벤치마킹, 교육생 상호 간의 네트워크 형성도 도모할 계획이다.


'제3기 영 오너스 최고경영자 과정'을 통해서는 젊은 소유 경영자들에게 필요한 핵심 경영 이론과 최신 경영 트렌드, 후계자에게 필요한 법규제와 세제, 스타트업 성공과 실패 사례, 리더로서의 인문학적 소양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을 편성했다. 본 과정을 통해 젊은 소유 경영자들의 경영 능력을 향상시키고, 서로 간 경험과 지식을 교류할 수 있는 지적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프렌차이즈 설립에서부터 운영까지 프렌차이즈 사업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제40기 프렌차이즈 CEO 과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 혁신 전략을 이끌어갈 리더 양성을 위한 '제6기 DT 3C 혁신 리더과정', 시장을 리드하는 마케팅 전문가를 육성하는 '제40기 고급 마케팅 전략 과정' 등 다수의 모집 과정이 개설돼 지원서 접수 중이다.


듀플렉스 주거용 오피스텔의 진수를 선보인다

오피스텔ㅣ 해운대 디 엘본

아이엠디씨 제공.

오피스텔이 팔색조처럼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오피스텔 공급물량이 늘고 업무용에서 주거용으로 용도가 확대되며, 건설사들은 ‘듀플렉스 오피스텔’을 통해 다양한 설계와 부대시설을 선보이는 중이다. 큰 창문 크기로 일조량과 환기량이 늘어나 공기질이 좋은 가운데, 입주민의 취향에 맞게 활용할 수도 있는 것도 장점이다.


부산 해운대구의 경우 우동 일대 듀플렉스 주거형 오피스텔 ‘해운대 디 엘본’이 분양 중이다. ‘해운대 디 엘본’은 지하 2층~지상 29층, 1개 동, 전용면적 54~84㎡ 총 98실로 구성되며, 듀플렉스 구조로 개방감과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총 6가지 타입으로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공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전 호실에 입주자의 주거 만족도를 높여줄 테라스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뿐만 아니라 지하에는 별도 수납이 가능한 세대별 창고와 골프연습장이 제공되고, 2층에는 입주민 편의를 위한 피트니스센터, 3층에는 게스트하우스가 설치된다. 옥상에는 스카이풀이 조성돼 생활의 품격을 높일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해운대 중심에 위치해 교통환경 및 생활인프라 역시 우수하다. 부산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이 단지에서 도보 3분 거리인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하며, 센텀시티와 마린시티의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도보 7분 거리에는 해운대해수욕장이 위치하고 있어 푸른 부산 바다를 가까이서 느낄 수 있다. 또한 100실 미만 오피스텔로 전매 제한 규제로부터 자유로우며, 오피스텔의 분양권은 취득세 및 양도세 산정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세금 절감 효과도 있다.


객실 수익, 세컨하우스 활용…최적의 관광 입지 누려라

생활숙박시설ㅣ 다이아메르 양양

원데이원 제공.

서핑, 스킨스쿠버, 요트, 배낚시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관광자원까지 풍부한 강원도 양양에 들어서는 '다이아메르 양양'이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양양 고속도로 개통으로 수도권에서 90분대 진입이 가능하고, 서울~강릉 경강선 KTX 개통 등 광역 접근성을 갖췄으며, 동서고속철도(2027년 예정), 동해북부선 (2027년 예정), 동해~포항 간 철도 노선 전철화 사업(2022년 말 예정)도 추진돼 풍부한 교통망을 갖추게 될 양양은 최적의 관광 입지로 손꼽힌다.


‘다이아메르 양양’은 물치항과 물치해수욕장이 도보 거리에 있으며, 속초해수욕장, 중앙시장, 정암과 낙산 해수욕장, 낙산사 등이 인접해 최적의 관광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오션뷰를 극대화할 수 있는 테라스 또는 복층 구조로 설계돼, 모든 객실에서 동해 바다 영구 조망이 가능하며, 1룸, 1.5룸, 펜트하우스 등 8개 타입의 다양한 평면 구성으로 취향에 맞춘 효율적인 공간 제공도 특징이다.


1가구 2주택, 종부세 적용을 받지 않고 전매제한도 따로 없는 진입장벽이 낮은 수익형 상품으로, 숙박시설로 객실 임대 수익을 누리면서 동시에 세컨하우스로도 이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에어비앤비 공식 협력사와의 위탁계약으로 해외 여행객 모집 및 숙소 이용 패키지로 공실을 최소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다이아메르 양양’은 강원도 양양군에 지하 4층~지상 13층, 전용 23.58㎡~43.74㎡, 총 188실로 건립 예정으로, 홍보관은 강원도 속초시에 위치하며 시행사는 ㈜원데이원이다.


기본에 충실한 명품 아파트…명품 라이프 선사

아파트ㅣ 모아엘가 그랑데

혜림건설 제공.

모아엘가 브랜드를 통해 주택시장의 강자로 위상을 높이고 있는 혜림건설이 프리미엄 브랜드를 잇달아 선보이며 주거 시장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고 있다.


혜림건설은 지난 1986년 설립된 건설사로, '좋은 집으로 삶의 질을 높이겠다'라는 목표 아래 모아엘가를 전국 각지에 공급하고 있다. 끊임없는 연구와 혁신을 통해 내실 있는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축적된 시공 경험과 기술력으로 업계와 소비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런 가운데 혜림건설은 최근 높아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프리미엄 브랜드 '그랑데'를 새롭게 론칭해 선보이고 있다. 이는 스페인어로 '웅장한, 웅대한, 고귀한'이라는 뜻을 가진 명칭으로 사는 이의 자부심과 품격 높은 명품 라이프를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랑데 적용 단지에는 최신 IoT기술, 세대 내 습도조절과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공기청정시스템, 단지 내외부 보안시스템, 혁신 평면설계 등을 적용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며 연일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춘천 학곡지구의 첫 분양단지로 선보인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는 평균 15.2 대 1로 모든 타입의 청약을 1순위에서 마감했다.


한편 혜림건설은 향후 모아엘가 그랑데를 적극적으로 공급해 브랜드 가치와 입주민의 주거품격을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올해 주요 공급예정 단지로는 평택 고덕, 인천 영종도가 있다.


프리미엄 주상복합 브랜드…랜드마크 도약시킨다

주상복합ㅣ 모아엘가 트레뷰

혜림건설 제공.

다년간의 시공 경험 및 축적된 기술력을 통해 건실한 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혜림건설은 프리미엄 아파트에 적용한 '그랑데'에 이어 주상복합에 적용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트레뷰'를 선보였다. '트레뷰'는 'Tre(라틴어, 3가지)'와 'View(전망)'의 합성어로 '중심+조망+랜드마크'의 가치를 담은, 프리미엄이 보이는 집이라는 의미다.


트레뷰는 도시의 중심에서 최고의 조망과 편의를 누리기 위해 설계에서부터 혁신 평면을 적용, 기존 단지와 차별화시키고 있다. 특화 설계된 상가와 연계된 생활 편의성으로 원스톱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광주광역시 북구에 선보인 '센트럴운암 모아엘가 트레뷰'는 33층의 고층으로 일부세대에서는 파노라마 조망권을 누릴 수 있으며, 4베이 설계에 일부세대는 발코니까지 적용되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그리고, 각종문화시설과 녹지공간을 잘 갖추고 있으며, 층간소음과 실사용면적 관련하여 일반아파트와 동일한 주택법을 적용하여 품질을 확보함에 따라 평균 18.56대 1의 경쟁률로 성황리에 분양을 마쳤다.


혜림건설은 모아엘가 트레뷰를 서울 천왕역세권, 화순 삼천리, 춘천 소양강에서도 공급을 준비 중이다.


혜림건설 관계자는 "고객 만족과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국내 주거문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원주택 로망 실현…도심 생활권 프리미엄까지

단독주택(도시형생활주택)ㅣ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미래인 제공.

전원생활의 로망을 느끼게 해줄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가 주목받고 있다. 현대건설이 시공을 맡았으며, 옥정지구 최중심에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 전용면적 84㎡, 총 809세대, 대지면적 약 5만여 평의 대규모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조성된다.


특히 이 단지의 84㎡ C타입은 자녀 키우기에 탁월한 공간설계를 갖춰 주력 타입으로 각광받는다. 1층에는 다용도실, 알파룸, 개별정원 등이 있어 놀이공간으로 꾸밀 수 있고, 2층에는 주방과 거실, 안방을 배치해 부모, 가족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3층에는 자녀 방을 두고, 3층 위 다락과 야외테라스를 설계해 자녀들의 독립된 공간으로 공부, 취미, 놀이공간을 조성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대단지 아파트에서나 있을 만한 크기의 총면적 약 1,600평(약 5,500㎡) 규모에 33개의 다양한 커뮤니티도 조성될 계획으로, 다목적체육관, 프라이빗스위밍풀, 공유오피스, 어린이스포츠교실, 기구 필라테스, 골프클럽, 피트니스 등의 시설들이 조성된다.


이와 같은 점을 내세워 옥정지구 최중심지에 들어서는 '도심 속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독바위공원, 선돌공원, 옥정 생태숲공원에 둘러싸인 입지로 옥정중앙공원, 옥정체육공원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초중고교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700m 내 중심상업지구의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중심상업지구에는 영화관을 비롯해 다양한 식당과 편의시설이 형성돼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LF스퀘어 등 대형마트와 쇼핑몰도 가까워 생활 편의성도 높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