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창원대, 건축학교육인증 최고등급 획득

윤요섭 기자 ㅣ ys501@chosun.com
등록 2022.08.02 21:29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 실사평가단의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심의 당시 창원대 건축학부 교수진과의 회의. / 창원대 제공

창원대학교는 2일 공과대학 건축학부 건축학전공이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KAAB)의 건축학교육 프로그램 인증심의 결과, 최고등급인 ‘6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건축학교육인증은 건축교육의 국제적 상호 인정을 위해 도입한 제도로, 건축학 전공을 졸업한 학생들이 건축사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반드시 취득해야 하는 교육인증이다. 


창원대 건축학전공은 지난 2017년 최초 인증에서도 최고 등급을 획득했으며, 올해 2번째 인증에서도 최고 등급을 연속 획득했다. 창원대 건축학전공의 교육 및 연구의 질이 명실공히 세계적 수준이라는 점을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셈이다.


창원대 건축학부 건축학전공은 미래사회의 건축문화 발전을 선도하는 창의적 건축가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으며, 특히 평가과정에서 △우수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전문적인 교육체계를 구축해 뚜렷한 교육적 성과를 이루고 있는 점 △최근 교육환경의 변화와 요구에 대응해 건축학교육 프로그램이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는 점 △건축학 이론교과목과 설계스튜디오교과목 간의 상호연계성이 매우 체계적인 점 등이 높게 평가됐다.


이번 인증과정을 총괄한 정성문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교육 여건에서도 교수진과 학생들이 프로그램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점과 대학본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최고등급의 결실을 이루게 됐다”라며 “향후 해외여행의 여건이 개선 되는대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활발히 개최해 세계적 수준의 건축 인재들을 계속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 더보기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