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국미래환경협회·한국핀테크산업협회, 'ESG 실천' 업무협약 체결

김혜란 기자 ㅣ lift@chosun.com
등록 2022.08.19 17:46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이근주 회장(왼쪽)과 한국미래환경협회 유찬선 회장은 핀테크 ESG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미래환경협회 제공

한국미래환경협회는 한국핀테크산업협회와 핀테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환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ESG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친환경 캠페인 진행 ▲ ESG 실천을 위한 회원사 공동행사 및 캠페인 진행 ▲ 핀테크 ESG 실천 활동에 대한 홍보·마케팅 ▲그 밖에 미래 환경을 위한 지속가능한 협업사업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핀테크 기업 목소리를 대변하는 국내 핀테크 네트워크기관이다. 지급결제를 포함해 자산관리, 블록체인, 크라우드펀딩, 인슈어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금융 혁신을 선도하는 370여개 핀테크 기업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한국미래환경협회의 경우 환경 개선 차원에서 ▲한강청소하기 ▲아름다운골목길조성캠페인 ▲아름다운벽화그리기 ▲주거환경개선캠페인 등 다양한 환경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양 기관은“환경아카데미,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 도로환경캠페인 등을 진행하면서 향후 나무를 심고, 숲을 꾸미는 환경 캠페인을 메타버스 플랫폼과 연계하여 온오프라인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