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hy, 자체 제작 캐릭터 ‘야쿠’ 론칭...‘다채로운 고객 경험 제공’

김종훈 기자 ㅣ fun@chosun.com
등록 2022.09.20 17:58

1971년 출시 ‘야쿠르트 라이트’ 의인화한 오리지널 캐릭터 ‘야쿠’ 공개
캐릭터 활용한 굿즈 제작과 패키지 적용으로 고객 소통 넓혀 갈 것

hy가 자체 제작 캐릭터 '야쿠'를 선보인다.

야쿠는 hy 베스트셀러 '야쿠르트 라이트(이하 야쿠르트)'를 의인화한 캐릭터다. 브랜드 정체성을 살린 디자인은 한눈에 봐도 해당 제품이 연상된다. 고유의 병 모양과 컬러를 사용해 레트로한 감성을 살렸다. 장난기 가득한 표정에는 1971년 야쿠르트를 처음 접했던 어린 시절이 떠오른다.​

20일 hy는 다양한 연령층에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캐릭터 제작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3집을 발매한 사이버 아이돌 ‘하이파이브’와 함께 MZ세대 소통에 힘 쏟을 계획이다.

해당 캐릭터 기반 IP(지적재산) 사업 확장에도 나선다. 여러 표정과 포즈로 변형 가능해 굿즈 제작, 제품 패키지 적용에 용이하다.

hy는 △핸드타올 △밀크글라스 △그립톡 △피크닉 용품 △드라이버 커버 등 생활 밀접형 제품을 우선 출시한다. 향후 마케팅 목적에 따라 판매용과 고객 증정용으로 나눠 다양하게 활용할 방침이다. 공장견학로, 제품 배송차량 등에도 적용한다.

이정호 hy 디자인팀 담당은 “야쿠는 지난 51년간 고객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해온 '야쿠르트'를 재해석한 캐릭터다”며, “오리지널 굿즈 제작과 기획 이벤트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고객과 친근감 있는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야쿠르트는 2021년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인증을 마쳤다.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출시 51주년을 맞은 야쿠르트의 누계판매량은 500억 개에 이른다. 국내 단일 브랜드 음료 중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 더보기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