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창원대 '다문화 구조대', 창원 청년 심폐소생술대회 '최우수상'

윤요섭 기자 ㅣ ys501@chosun.com
등록 2022.10.19 14:19 / 수정 2022.10.19 14:20

창원대 외국인 유학생으로 구성된 ‘다문화 구조대’가 ‘창원 청년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창원대 제공

창원대학교는 외국인 유학생으로 구성된 ‘다문화 구조대’가 ‘창원 청년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창원시 주최, 창원소방본부 주관으로 창원과학체험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응급 구조 체험을 통해 안전 정책의 중요성을 알리는 취지로 마련됐다. 

  

창원대 ‘다문화 구조대’는 경영학과 레티옥민, 국제관계학과 루스타모바 마디나 학생으로 구성됐으며, 이들은 수업 시간에 일어날 수 있는 응급 상황에 대응하는 심폐소생술을 통해 최고 점수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창원대 ‘다문화 구조대’ 학생들은 ”법무부가 시행하고 창원대 다문화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사회통합프로그램에서 소방안전교육을 듣고 안전의 중요성을 더 깊이 깨달았고, 창원의창소방서 소방관님의 가르침 덕분에 대회에서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창원대 다문화진흥원 배경진 원장은 “자국 언어가 아닌 한국어로 응급 상황에 대처한 것이 대단하고, 좋은 결과로 이어져 뜻깊다. 앞으로도 지역이주민과 외국인 유학생의 안전 교육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