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SK하이닉스 IECQ QC 080000 인증 획득, 유해물질 관리 역량 입증

안정문 기자 ㅣ stablegate@chosun.com
등록 2022.11.14 16:34

이천 및 청주캠퍼스, SGS에 의해 실시된 인증 심사에서 IECQ QC 080000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것으로 판정

(좌측부터)송준호 SK하이닉스 품질시스템 담당 부사장과 문성양 SGS 코리아 원장이 10일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에서 열린 IECQ QC 080000 인증 획득 기념 행사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SK하이닉스 제공

SK하이닉스가 국내 종합 반도체 기업 최초로 친환경 반도체 공급에 필요한 유해물질 관리 역량을 입증하는 스위스의 국제 표준 인증기관인 SGS로부터 ‘국제 유해물질 경영시스템 규격 IECQ QC 080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10일 이천캠퍼스에서 개최된 인증서 수여식에는 송준호 SK하이닉스 Global QRA 품질시스템 담당 부사장과 문성양 SGS 코리아 원장 등이 참석했다.

IECQ QC 080000은 IEC(국제전기기술위원회)에 의해 발효된 ISO9001(품질경영시스템)에 기반한 제품 유해물질 관리 국제 표준이다.

중금속, 환경 호르몬 물질과 같은 생태계에 유해한 물질의 사용과 함유를 축소 및 제거하도록 하는 경영 규격으로 RoHS, WEEE 등과 같은 다양한 환경 규제 준수를 포함해 고객, 직원 및 주주에게 환경 지속 가능성을 보증하도록 하는 규격이다.

SK하이닉스는 이번 인증을 위해 올해 1월부터 TF 조직을 구성해 유해물질 프로세스 구축 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8월에는 내부 감사를 실시한 바 있다.

그 결과 9월에 SGS에 의해 실시된 인증 심사에서 IECQ QC 080000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것으로 판정받았다.

송준호 SK하이닉스 품질시스템 담당 부사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SK하이닉스 제품의 유해물질에 대한 체계적 관리 기반을 국제적으로 공인받았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