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대우건설, 제15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2관왕 달성

안정문 기자 ㅣ stablegate@chosun.com
등록 2022.11.23 17:19

제15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소셜미디어대상 종합대상, 건설/아파트 브랜드 부문 인터넷 소통대상 수상
2012년 이후 11년 연속 건설/아파트 부문 인터넷 소통대상 수상
‘푸르지오라이프’, ‘정대우가 간다’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SNS 운영

대우건설이 1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5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종합대상과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인터넷 소통 대상을 수상했다./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이 1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5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종합대상과 건설/아파트 브랜드부문 인터넷 소통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디지털 효과 측정, 고객 평가 및 모니터링, FGI 및 전문가 검증을 걸쳐 고객과의 소통에 탁월한 성과를 기록한 기업 및 정부기관을 선정, 시상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대우건설은 2010년 제3회 시상식에서 인터넷 소통대상을 최초 수상했으며, 2012년 이래 11년 연속 건설/아파트 부문 인터넷 소통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2021년 건설업계에서는 최초로 수상한 종합대상을 올해에도 수상했다.

대우건설은 유튜브 및 SNS 등 온라인을 활용해 고객과 소통에 나서고 있다.

유튜브 채널로는 푸르지오 브랜드 채널인 ‘푸르지오 라이프’와 대우건설 대표 캐릭터인 ‘정대우 과장’이 유튜브로 활동하는 ‘정대우가 간다’가 있다.

‘푸르지오 라이프’는 대우건설에서 직접 운영하는 브랜딩 채널로서, 부동산 및 건설에 관한 소식 뿐만 아니라 요리, 인테리어, 문화, 세무, 법률 등 일반 고객들이 궁금해 할 만한 정보들을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고 있다.

‘정대우가 간다’는 업계 최초로 캐릭터가 주인공인 유튜브 채널로 매주 1회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성수동에 ‘정대우 생일 카페’를 운영하며 업로드한 콘텐츠가 조회수 1만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었고 ‘정대우가 간다’ 인스타그램 채널을 론칭하는 등 새로운 소통방식도 꾸준히 모색하고 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 등 SNS를 통한 고객 소통도 추진하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문가, 일반인, 셀러브리티, 브랜드 캐릭터 등 다양한 화자를 활용해 고급정보와 재미있는 이야기를 친근하고 공감가게 전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