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GS건설, 에어퍼스트와 산업용 가스·ESG 관련사업 기술개발 MOU

안정문 기자 ㅣ stablegate@chosun.com
등록 2022.12.20 15:32

양사 협력 통해 국내외 동반 프로젝트 협업 기회 발굴
기존 암모니아 분해 수소 생산 기술, 탄소포집기술과도 시너지 효과 기대
탄소 저감 등 ESG 산업 관련 친환경 기반의 신사업 기회 모색

GS건설이 20일 에어퍼스트와 산업용 가스 및 ESG 관련 사업 기술개발 협력 구축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은 20일 GS건설 본사서 진행된 MOU체결식에서 권혁태 GS건설 플랜트부문대표(왼쪽)와 양한용 에어퍼스트 대표 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GS건설이 20일 서울 종로구 본사사옥에서 에어퍼스트와 '산업용 가스 및 ESG 관련 사업 기술개발 협력 구축'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권혁태 GS건설 플랜트부문 대표 전무와 양한용 에어퍼스트 사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기를 고압으로 압축, 정화해 고순도의 산소, 질소, 아르곤 등을 생산해내는 ASU(Air Separation Unit)의 운영과 관련한 국내외 동반 프로젝트 협업 기회를 발굴한다.

이와 함께 탄소 저감 등 ESG 산업에 해당하는 신사업 분야에 대한 검토 등도 함께 진행한다.

에어퍼스트는 국내 산업용 가스 생산∙공급 전문 업체로 국내 다수의 ASU플랜트 운영을 통해 생산한 산업용 가스를 국내 주요 국가 기간 산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GS건설은 국내외 화공 플랜트 및 환경 플랜트 분야에서 다수의 FEED/EPC 사업 경험과 해외 투자 사업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에 추진중인 친환경 ESG사업인 암모니아 분해 수소 생산 기술, 탄소포집기술과 시너지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향후 플랜트 프로젝트 시 포함될 수 있는 ASU의 설치 및 운영과 관련된 협력방안 모색을 기본으로 한다"며 "나아가 온실가스 감축과 같은 ESG 산업에 해당하는 신사업 분야의 협업 기회 발굴까지 고려하는 것으로 GS건설은 친환경 기반의 신사업 기회 모색을 통해 국내 대표 지속가능경영 기업이 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