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BNK부산은행, 부·울·경 주거래 기업에 긴급 운전자금대출

윤요섭 기자 ㅣ ys501@chosun.com
등록 2023.01.02 15:19

5000억 규모 '지역상생 유동성 신속지원 프로그램' 시행

BNK부산은행 본점. /BNK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은 2일, 3高(고금리, 고물가, 고환율)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총 5000억 규모의 ‘지역상생 유동성 신속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역상생 유동성 신속지원 프로그램’ 지원 대상은 부·울·경 소재 부산은행 주거래 기업으로, 여신거래 5년 이상 기업 중 매출액 감소 등 일시적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기업이다.


부산은행은 ‘지역상생 유동성 신속지원 심사협의회’를 신설하고 업체의 성장 가능성과 업황, 매출액 추이 등을 감안해 심사 후 지원할 계획이다. 기업당 최대 10억원 이내에서 긴급 운전자금으로 신속하게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부산은행 안감찬 은행장은 “이번 유동성 지원 프로그램은 지난해 말 지역 경제위기 극복 방안 및 애로사항 청취를 위해 마련한 ‘지역 CEO 소통 간담회’ 이후 시행하는 지역상생 방안의 일환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경제의 버팀목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빈틈없는 금융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부산은행 전 임직원이 역량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해 9월부터 3高 현상 지속에 따른 지역기업과 소상공인,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지원하고자 7조원 규모의 ‘경제위기 극복 동행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기업의 채무상환 부담 완화를 위한 ‘금융권 만기연장·상환유예 지원 프로그램’도 병행해 운용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