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조경태, "공영방송은 높은 수준의 공적 책임이 요구된다"

윤요섭 기자 ㅣ ys501@chosun.com
등록 2023.01.09 14:34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부산 사하을, 5선). /조경태 의원실 제공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부산 사하을, 5선)은 9일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한국공영방송의 문제점과 자유시민의 시청자 주권'을 주제로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대한민국 공영방송의 편향적인 방송·보도 등의 문제점에 대해 고찰하고, 이에 대한 자유시민으로서의 대응전략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사회정의를 바라는 전국 교수모임(정교모) 언론미디어위원회에서 주관하고 SR타임스 홍용락 고문이 사회를 맡았다. 또한 조성환 경기대 교수, 조기양 전MBC스포츠대표, 부상일 변호사, 강병호 배재대 교수가 맡았으며, 최철호 공정언론국민연대 대표, 임종두 자유 언론포럼 운영위원, 이진숙 전 대전 MBC사장이 토론을 진행했다.


공청회에서 조경태 의원은 “일부 언론사의 편향되고 왜곡된 보도는 국민을 분열시키고 갈등을 일으키며 정치 분란의 진원지가 된다”며 “언론이 특정 정치세력과 결탁해 불공정·편파 보도를 일삼는다면 시청자의 주권은 침해되고 사회 혼란만 가중될 뿐이다”라며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어 “공영방송은 공익성과 공정성의 가치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정확하고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해 사회를 통합하는 기능을 수행해야 한다”며 “공영방송은 민영방송보다 더 높은 수준의 공적 책임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70여 명이 참석한 이날 공청회에는 주호영 원내대표, 박대출 의원, 윤창현 의원 및 교수 등이 참석해 공영방송의 공정성 회복과 문제점을 고찰해 자유시민으로서 공정한 언론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며 축사를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