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유통 코스메틱 헬스케어

전선하 기자 ㅣ seonha0112@chosun.com
등록 2023.01.16 19:24 / 수정 2024.03.06 18:55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유통 코스메틱 헬스케어 부문

소비자들은 새로운 소비 행동과 습관에 적응해나가는 가운데서도, 역설적으로 오랫동안 신뢰해 온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그렇기에 신규 브랜드의 경우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한 사용자 경험의 필요성과, 불편 요소에 대한 점검과 해결의 중요도가 커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제품 품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감은 물론 소비자와의 꾸준한 소통으로 대한민국을 빛낸 기업들이 주목받고 있다. 또한 새로이 시장에 진출한 업체들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트렌드와 세분화되어가는 소비 패턴에 맞춰, 기존 업계가 해결하지 못한 소비자들의 고충을 해결하며 시장점유율을 상승시켜가는 중이다.

이에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는 소비자 지향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소비자 가치 창출을 통하여 소비자 감동을 실천하고 있는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여 새로운 고객 유입은 물론 기존 고객의 브랜드의 높은 신뢰도 창출을 통해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제정되었다.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에는 총 57개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그 중 [유통 코스메틱 헬스케어] 부문에 선정된 브랜드를 이번 기사에서 소개한다. 

사진제공=이나바코리아


고양이·강아지 간식의 대표 브랜드 고양이 사료 ‘스고이 유산균 크런키’ 출시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펫푸드 부문_이나바코리아

올해로 217주년의 글로벌 펫푸드 브랜드 이나바가 1월 내로 고양이 사료 ‘스고이 유산균 크런키’를 첫 출시할 예정이다. 고양이 습식 간식의 대표브랜드로써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이나바에서 드라이푸드를 출시한다는 소식에 고양이 키우는 이들의 기대가 집중되고 있다.

‘스고이 유산균 크런키’는 유산균이 1조 마리 함유된 고양이용 사료로, 3~4kg 성묘의 1끼 식사 용량인 20g씩 소포장 되어 있어 급여가 편리하고 신선도가 유지되어 높은 기호성을 자랑한다. 작년 11, 12월 두 차례 펫 박람회를 통해 사전 샘플링을 진행했는데, 폭발적인 반응을 보여, 대용량 벌크형 사료도 이른 시일 내 출시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이나바는 일본 최대 규모의 펫푸드 브랜드로 높은 기호성과 깨끗한 품질로 소비자에게 무한한 신뢰를 받고 있는 브랜드다. 이나바의 모든 상품은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원재료만을 사용하며, OEM 없이 자사 공장(일본, 중국, 태국)에서만 제조해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만들어진다.

또한 방부제, 보존제, 인공색소, 식염을 일절 사용하지 않으며, 일본산의 경우는 2차례의 철저한 방사능 검사에 통과한 상품만이 유통되고 단순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을 제공하는 것에만 국한하지 않고 건강까지 생각한 다양한 ‘건강케어 라인’을 출시해 반려동물을 더 이상 ‘애완’이 아닌 ‘소중한 가족’으로 여기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지난해 이나바는 강아지 간식 시장 진출을 선언하며 업계를 놀라게 했다. 기존 높은 선호도를 바탕으로, 타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통해 주변에서 우려한 진입 장벽을 딛고 빠르게 시장에 안착 중이다. 강아지 간식 시장에 이어 고양이 사료 시장 첫 진입도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사진제공=아워홈


‘연화식 양념육’등 출시 제품마다 고령 진화 우수식품에 잇따라 지정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케어푸드 부문_케어플러스


글로벌 푸드기업 아워홈은 1984년 단체급식 및 식자재 유통 사업을 시작한 국내 최초 기업이다. 9개 제조시설과 14개 물류센터가 기반이 되는 제조·유통 인프라와 40년 가까이 쌓아온 식자재 유통 분야 노하우는 업계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아워홈은 급격한 인구 고령화 추세에 따라 케어푸드, 메디푸드 관련 연구개발과 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7년 말 아워홈 식품연구원은 육류 및 떡류, 견과류의 물성을 조절하는 기술 3건을 특허 출원한 데 이어, 2018년 케어푸드 브랜드 ‘케어플러스’를 론칭하며 일찍부터 케어푸드 시장 공략에 나섰다.

수많은 연구개발과 테스트를 거쳐 출시된 케어플러스 제품은 저작성과 소화 편의성, 맛, 영양까지 다각적으로 고려한 후 만들어져, 고령자뿐만 아니라 어린이, 환자, 부드러운 음식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즐기기에도 좋다. 현재는 케어푸드 제품 수요가 높은 전국 실버타운, 요양·복지시설을 비롯해 병원, 어린이집 등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케어플러스 ‘연화식 양념육 3종’이 정부로부터 고령 친화 우수식품에 지정된 바 있으며, 행복한맛남 제품 7종(계란말이, 함박스테이크 등)에 이어 단백질 섭취를 강화한 제품 2종(메추리알 장조림, 쇠고기 장조림)이 추가로 지정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추후 딱딱하고 질긴 채소에 대한 물성 연구를 바탕으로 반찬류 제품을 선보이는 등 영양학적 설계를 더한 제품 연구개발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아워홈은 미래 케어푸드 경쟁력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 현재 아워홈은 ‘소화기암 환자의 수술 후 영양 충족, 소화 증진이 가능한 암 환자용 메디푸드 산업화’ 관련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소화기암뿐만 아니라 다양한 환자 대상 맞춤 관리식 개발과 고령자 및 만성질환자의 질병 예방과 관리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연구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아워홈


어린이 식습관 맞춰…최고 품질 먹거리 제공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어린이식재 부문_아워키즈


아워홈은 지난 2018년 프리미엄 어린이 식재 브랜드 ‘아워키즈’를 론칭했다. 현재 농산·수산·축산·간식류 등 1,100종에 이르는 프리미엄 어린이 식재 상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으며,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3,000여 거래처에 아워키즈 상품을 납품하고 있다.

아워키즈는 만 3세부터 만 7세까지 미취학 유·아동을 대상으로 한다. ‘자연이 보낸 안심먹 거리를 제공한다’는 원칙에 따라 친환경 농산물, 동물복지인증 축산물, 수산물 이력제로 철저하게 관리된 식재료를 공급한다.

생산 전 단계별 관리도 엄격하게 운영하고 있다. 생산자 인증부터 위생·품질 관리, 제품 선별, 포장, 유통까지 모든 과정에서 체계적이고 엄격한 관리 기준과 절차를 거친 상품만을 유통한다. 각 어린이집에 공급하는 상품을 직접 관리하는 키즈 전용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어린이 식재 전담 관리자가 상품을 꼼꼼하게 선별하는 것은 물론, 전담 배송자 지정 등 특별한 검수 과정을 거치고 있다.

또한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소비 패턴과 어린이 식습관 등에 맞춰 상품 규격과 포장은 물론, 상품 크기와 형태까지 고려한 맞춤형 어린이 식재를 선보이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커팅채소’가 있으며 볶음밥, 카레, 짜장 등 요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깍둑썰기 채소’, 어린이 영양을 생각해 만든 ‘토마토스파게티 소스’ 등이 있다.

아워키즈 ‘덜 매운 포기김치’는 토마토 페이스트를 사용해 맛있는 김치의 색감은 유지하면서 매운맛을 줄인 저자극 김치로 어린이들도 부담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한입에 먹을 수 있는 ‘덜 매운 꼬마깍두기’도 인기 제품 중 하나다. 어린이들이 건강한 채식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먹기 편한 스틱 채소도 내놓고 있다.

환경을 생각한 다양한 친환경, 소포장 제품도 인기다. 무항생 제품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한 동물복지 및 G마크(경기도 우수식품)를 획득한 친환경 축산제품과 위생과 사용 편의를 높인 ‘순살 고등어, 삼치’, 어린이 한 끼 식사 분량으로 소포장 된 ‘짜지 않아 건강한 한 그릇 뚝딱김’ 등이 있다.

아워홈은 프리미엄 어린이 식재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소포장, 멀티팩 제품을 활용한 어린이 전용 포장과 전용 간식 개발에도 힘쓸 예정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아동 대상으로 맛과 영양을 고려한 건강한 먹거리 제공은 물론, 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확립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푸드트리


엄마가 만드는 음식 수준의 더 순하고 더 착한 먹거리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유아식(케어푸드) 부문_푸드트리


푸드트리는 아이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지만, 평소에 잘 안 먹는 야채들에 초점을 맞춰 반찬과 국 메뉴를 구성한다. 엄마가 만드는 음식 수준으로 퀄리티를 높이고자 전문 영양사와 식품 전문가, 품질관리사가 합력해 영양균형은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들을 선별했다. 푸드트리만의 조리법으로 아이들이 해당 메뉴를 다시 찾게 만들어,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

국산 재료, 무농약 쌀, 첨가물 없는 제품을 사용해 집에서 만드는 음식 수준으로 메뉴의 질을 높이고 있으며, 환경까지 생각한 BPA프리 파우치를 통해 공간 차지에 대한 부담은 물론 버릴 때의 부담도 동시에 덜었다.

‘양심적으로 만들며, 양심적으로 판매하자‘는 푸드트리의 소신에 따라 케어푸드의 경우 일반 식품보다 제조과정이 어렵고 까다롭다. 하지만 제품에 대해서는 조금도 타협하지 않는다는 것이 회사의 방침이다.

푸드트리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든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편하게 돌려서 먹을 수 있기에 외출이나 휴가 시 간편한 식단으로 추천한다”며 “간편하고 든든한 한 끼를 푸드트리에서 채워달라”고 말했다.

사진제공=경기도 광주시


엄격한 기준 통과한 한우·버섯 등에 친환경 인증 부여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친환경농산물 부문_자연채


경기 광주시 공동브랜드인 ‘자연채’는 ‘자연 그대로’의 의미를 내포한 친환경 농·특산물 브랜드를 의미한다. ‘클린광주’를 모토로 한 순수함과 부합되는 이미지를 담고 있다.

자연채는 품질의 균일성, 포장의 규격화, 위해 물질 안전성, 품질관리 수준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만 상표권을 부여하고 있다. 승인 품목으로는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어린잎 채소, 한우, 계란, 새싹, 친환경 쌀, 토마토, 가지, 딸기, 배, 미나리, 상추, 감귤 등 친환경 인증을 받은 농·특산품이다.

특히, 자연채 품목 중 ‘자연채 한우600’은 광주 한우를 대표하는 고유브랜드다. 지난 1997년 농축산물 개방화 시대를 맞아 한우600으로 상표·등록했으며, 브랜드 리뉴얼 과정을 거쳐 2007년 자연채와 통합 후 현재의 ‘자연채 한우600’으로 재탄생했다.

또한, 신규 품목인 감귤은 광주시 감귤연구회를 중심으로 2018~2019년 ‘감귤 재배단지 조성 시범사업’을 거쳐 7개 농가에서 안정적 생산 기반을 구축했다. 지난해에는 ‘팔당애(愛) 감귤’이라는 브랜드와 감귤을 사랑하는 너구리 캐릭터 ‘너귤이’를 제작, 개발해 홍보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자연채 상표 사용권을 부여받은 업체들은 친환경농업 생산과 무농약농산물 품질인증, 농산물의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한다. 신규로 자연채 상표 사용권을 부여받기 위해서 엄격한 인증 절차와 자연채 상표관리위원회 차원 까다롭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사용승인서를 받아야 하고 상표를 승인받은 기존 업체들도 매년 심의를 받아 기간을 연장하게 된다.

2006년 건강나라농원 외 4개소를 시작으로 자연채 상표 사용권을 부여, 현재 20개소 347개 농가에서 사용 중이다. 자연채는 이러한 엄격한 품질관리로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6년 연속 수상 등 현재까지 14개의 상을 받았다.

사진제공=풍국산업


60년 품질 노하우·기획력···홈쇼핑·온라인 시장서 인기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여행용 캐리어 부문_트래커(TRACKER)


풍국산업은 60년 동안 축적된 품질 노하우와 기획력을 바탕으로 캐리어, 캐쥬얼백, 핸드백에 이르기까지 품목의 다양화를 이루어 가며, 1992년 정부로부터 세계 일류 상품화 기업으로 지정받은바 있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가방 수출 1호 기업이다.

세계적인 브랜드 아디다스(ADIDAS), 코치(COACH), 마이클코어스(MICHAEL KORS), 룰루레몬(LULU LEMON) 등의 글로벌 협력사로써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을 통해 세계적인 자동화 생산 시스템과 품질에 대한 우수성에 있어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기업이다.

풍국산업은 2020년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 가운데서도,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 자사 브랜드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와 트래커(TRACKER) 상품의 홈쇼핑 론칭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트래커는 풍국산업의 60년 제조 역사의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홈쇼핑, 온라인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대한민국 가방 브랜드이다. 트래커의 마카론 15형 캐리어는 코로나로 인한 하늘길이 막히면서, 국내 여행으로 눈을 돌리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빠르게 수용함으로써, 선제적으로 소형 캐리어 상품을 출시해 선풍적인 인기를 이끌어 냈다.

이후, 끊임없는 상품개발을 통해, 트래커만이 가지고 있는 유니크한 색상과 합리적인 가격, 좋은 품질, 높은 퀄리티의 여행용 캐리어 시리즈를 계속해서 출시해 오고 있다. 마카론 캐리어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젤리팝 캐리어 외에도 20인치, 24인치, 28인치의 스마일, 스토리 캐리어 등도 선보이고 있다.

풍국산업 관계자는 “고객의 높은 만족도에 부응하기 위한 풍국산업의 좋은 가방 만들기에 대한 식지 않는 열정과 도전, 그리고, 고객을 생각하는 진정성 있는 마음은 2023년에도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제공=벨르제이


‘자연 발효 기반’ 건강 효소 제품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뷰티다이어트 부문_오브벨르(AUBELLE)


오브벨르(AUBELLE)는 벨르제이가 2019년에 론칭, 폭발적인 매출 성장세를 이루고 있는 브랜드다. 단일 채널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럭셔리 이벤트로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

특히, 최근 벨르제이는 ‘프리미엄 벨르 엔자임 UP’을 선보였다. 국내 최초 KORAS 공인시험기관에서 확인한 1호 효소로서 정제 효소 0%의 자연 발효 효소며, 식이섬유, 유산균, 칼륨, 아미노산을 강화한 4세대 신(新) 효소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발포 다이어트’의 경우 식약처 개별 인정형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인 ‘그린 커피빈 추출물’ 2정에 식약처 권장량 400mg 함유된 벨르제이 인기 상품이다. 인체 적용시험 결과 체중 감소, 허리둘레 감소, 체지방률 감소, BMI 감소, 팔 지방 두께 감소, 체내 지방량 대비 근육량 비율 증가가 확인된 제품으로, 론칭과 동시에 매진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벨르제이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신뢰와 사랑에 감사드리며,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더 열심히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주)그린알로에


원료 배합에 정제수 대신 고가의 라벤더水 적용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화장품 부문_그린알로에 알로에스테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그린알로에 ‘알로에스테’는 합성 보존성분과 화학 에탄올 등을 배제한다. 대신 천연 방부 시스템을 모든 제품에 도입했고, 원료 배합에서도 정제수 대신 에센스 원료인 고가의 라벤더수를 적용했다.

미국 농림부가 인증한 유기농 알로에를 사용함은 물론 과학적인 데이터를 통해 검증된 자연 물질의 신소재를 발굴, 제품에 반영한 것도 알로에스테의 강점이다. 그린알로에는 피부 면역세포 활성화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고기능성분에 바탕한 식물성 화장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알로에스테의 스테디셀러인 ‘네추럴스킨케어100’은 유기농 알로에추출물 100%를 자랑한다. 올리고히아루론산, 식물성·마린콜라겐, 17가지 식물 성분 등이 외부 자극으로부터 신속히 피부를 진정시킴은 물론, 진피층까지 수분을 충전하고 수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보호하는 기능성을 갖춰 건조한 피부를 장시간 촉촉하게 도와주는 수분 케어 제품으로 이름이 높다. 자연 유래 성분에 기반한 방부 시스템을 적용,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안정화시켜 민감하고 트러블이 잦은 피부 타입에도 사용될 수 있는 온 가족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다.

이밖에 탄력, 주름, 미백, 피부 결, 모공 등 피부 5대 고민을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는 스페셜라인도 선보이며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다. 20종의 식물성 추출물, 4종의 발효 여과물, 3종의 줄기세포, EGF, 펩타이드 복합체, 콜라겐, 엘라스틴, 금 등 자연 물질의 고기능성 신소재를 복합적으로 함유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정화시키고 재생 세포를 활성화시켜 고급스러운 광채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정광숙 그린알로에 대표는 “알로에스테는 피부 관리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친환경 화장품으로 소비자에게 인정받고 있다”며 “피부 안정화를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화장품 시장을 리드하는 대표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긴자토마토코리아


100% 천연원료로 만든 고함량 콜라겐···인체 흡수율 뛰어나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콜라겐 부문_긴자토마토콜라겐


일본의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이자 원료공급업체인 긴자토마토사는 프리미엄 콜라겐 제품을 선보이며 건강기능식품 유통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타제품과 차별화된 원료를 사용함과 더불어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한 효능향상에 주력해왔다.

먹는 콜라겐제품 시장에서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 고가원료인 샥스핀에서 피부를 구성하는 필수영양소인 콜라겐, 콘드로이친, 히알루론산을 추출함으로써 월등한 인체 흡수율이 검증된 프리미엄 콜라겐제품을 선보여왔다.

20여 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긴자토마토콜라겐은 세계 최초로 발명된 샥스핀콜라겐으로서, 초창기부터 뛰어난 효능을 인정받았으며 기능성 프리미엄 콜라겐의 선두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긴자토마토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콜라겐을 쉽게 복용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인 끝에 노화 방지기능을 극대화한 ‘긴자토마토 프리미엄콜라겐’을 선보였다. 100% 천연원료로 만들어진 고함량 콜라겐과 천연칼슘, 비타민C를 함유한 제품으로 무방부제, 무카페인, 무지방을 자랑한다. 스틱포장으로 된 액상형 제품이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맛 또한 뛰어나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많다.

7년간의 연구 끝에 제품화한 ‘샥스핀콜라겐’은 상어 중에서도 콜라겐 함유량이 8배나 높은 청새리상어의 지느러미를 높은 기술력으로 정제, 일체의 화학첨가물 없이 원료 그 자체를 그대로 졸여서 만든 농축액이다. 기존 국내 시판된 분말 콜라겐류 제품들과는 효과 면에서 비교할 수 없다는 설명이다.

임은혜 긴자토마토코리아 대표는 “이미 우리나라보다 앞서 초고령화 사회가 된 일본에서 오랫동안 소비자들에게 그 효과와 만족감이 확실히 검증된 프리미엄 콜라겐 제품”이라며 “일본과 똑같은 양상을 보이는 한국에서도 앞으로 더 큰 사랑을 받으며 100세 시대에 소비자들이 원하는 젊음과 건강에 부응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주)한빛나노의료기


척추 마사지기와 온열 침대를 결합한 ‘멀티케어침대S1’ 출시해 인기몰이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의료기기 부문_멀티케어침대


한빛나노의료기는 2003년 개인용 조합 자극기 및 온열기 전문 회사로 시작, 20주년을 맞이한 회사다. 온열 의료기업계 떠오르는 샛별로 시작해 이제는 뿌리를 깊게 내린, 내실이 튼실한 회사로 성장했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냈던 업계 현실 속에서, 한빛나노의료기는 묵묵히 대리점을 지켰다. 그 결과 최근 30여 개 대리점을 신규 개설하는 등 코로나를 극복하고 성장세를 달리고 있다.

한빛나노의료기는 척추 마사지기와 온열 침대를 결합한 멀티케어침대S1을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멀티케어침대S1은 온열, 척추 마사지, 지압, EMS 기능을 한 번에 경험, 다방면으로 케어해줄 수 있는 상품으로 이름이 높다.

온열 의료기 20년 노하우로 세라믹 온열 기술을 특화시킴은 물론, 한빛나노의료기 기술연구소에서 연구해 개발한 신기술을 바탕으로 척추 마사지기의 마사지, 지압, 롤링 3가지 기능으로 더욱 특별한 마사지를 경험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침대 안으로 쏙 들어가 취침 시 불편함을 덜어준다. 침대에서 누워서 마사지를 받다가 그대로 취침에 들어가면 되니 이보다 편할 수는 없다는 고객들의 구매평이 줄을 잇고 있다.

외관상 전혀 눈에 보이지 않아 디자인 측면에서도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기존 안마의자나 마사지기처럼 따로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공간성 확보에 장점이 있다.

멀티케어침대S1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태권 가수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나태주가 모델로 선정되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한빛나노의료기는 고령층 고객들뿐만 아니라 젊은 고객들에게도 어필하며 이미지 쇄신에도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남한우 회장은 “멀티케어침대S1 출시와 함께 회사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고객들의 니즈에 귀 기울이며, 더욱 새롭고 놀라운 기능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1980년 문 연 ‘첫 건강검진 전문센터’ 검진 이후에도 평생 건강관리 서비스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건강검진센터 부문_평생건강증진센터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는 지난 1980년 5월 국내 최초 건강검진 전문센터로 문을 열고, 40여 년간 국민 건강증진과 예방의학 발전의 최전선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2009년 서울성모병원 본관 개원과 더불어 대대적인 개편이 이루어졌고, ‘최고의 의료서비스로 평생 건강과 미래 의학을 구현하는 건강검진센터’라는 비전을 제시하며 새로운 건강검진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최신 의료 장비들을 보강했고, 10개 진료과와 22명의 교수급 의료진을 포함, 총 110여 명의 전문 의료진들로 구성, 최고 수준의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평생건강증진센터의 강점은 건강검진 결과, 생활 습관 문진 내용을 세세히 분석해, 고객 건강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고객 맞춤형 평생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검진 결과 상담 후 7가지 생활 습관 상담(영양, 운동, 스트레스, 수면, 음주, 흡연, 체중 관리)이 이뤄지는데, 고객 본인뿐 아니라 공통된 질병을 가질 확률이 높은 가족까지도 파악하며 통합적인 맞춤형 건강관리 지침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일회성 건강검진으로 끝나지 않고 검진 이후 이어지는 ‘평생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1년간 주기적인 전화 상담과 건강 SMS 서비스, 건강정보지 등의 다양한 채널로 다각적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최근에는 모든 초음파 장비와 CT 장비를 최신식 장비로 교체해 검사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향상시켰다. 특히 새 CT 장비는 적은 방사선 피폭량과 소량의 조영제만으로도 검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검진자에게 더욱더 안전한 검사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다른 검진센터와는 다르게 CT와 MRI 검사를 외래 장소 이동 없이 센터 내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어, 고객 동선을 효율적으로 관리함과 더불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서울성모병원 평생건강증진센터 이인석 센터장(소화기내과 교수)은 “이번 11년 연속 수상은 40여 년간 쌓아온 건강검진 서비스에 대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평생건강증진센터 이름에 걸맞게 고객의 건강을 지키는 평생건강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바디프랜드


두 다리 따로 움직이는 ‘팬텀 로보’ 헬스케어 로봇 시대의 시작 알려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헬스케어 부문_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대중화와 시장 성장을 크게 이끌었다는 평을 받는 바디프랜드는 헬스케어 안마의자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여기에는 바디프랜드 특유의 기술력이 자리한다. 부설연구소인 융합R&D센터와 융합디자인센터를 중심으로 마사지의 건강 증진 효과를 검증함과 동시에 헬스케어 기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작년 두 다리 안마부가 개별적으로 움직이는 안마의자 ‘팬텀 로보(Phantom Rovo)’를 출시하며 헬스케어 로봇의 시작을 알렸다. 팬텀 로보는 두 다리가 따로 움직이면서 기존 안마의자와 차별화된 동작으로 여러 근육을 자극하는 ‘새로운 움직임’, 코어 근육까지 스트레칭하는 ‘새로운 마사지감’, 다양한 포즈로 몸을 움직이게 하는 ‘새로운 재미’를 구현했다.

단순히 안마의자에 ‘앉는다’는 고정관념에서 탈피, 좌우 양발에 하나씩 ‘착용’한다는 디자인 콘셉트를 담은 팬텀 로보는 아이언맨의 로봇 슈트처럼 웨어러블 로봇 형태의 외관을 갖췄다. 화이트 컬러와 몸을 감싸는 듯한 형태, 인체 형상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내부 시트는 지난 ‘2022년 인간공학 디자인상’ 최고 혁신상의 영예를 안겨줬다.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3’에 참가,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7년 연속 CES 참가 기록을 세웠다. 특히, 지난해 미국 FDA 등록 완료한 ‘팬텀 메디컬 케어’를 비롯, 코어 근육에 스트레칭과 이완을 제공하는 신개념 마사지 기술인 ‘로보 워킹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신제품을 대거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CES2023에서 퀀텀 로보, 퀀텀 로보 라이트케어, 퀀텀 로보 O2, 퀀텀 로보 B&O, 에덴, 다빈치, 더렉스 등 헬스케어 안마의자와 팬텀 메디컬 케어, 메디컬 로보 등 의료기기, W 4Way 하이파이 스피커 등 하이엔드 오디오 제품까지 헬스케어 제품 10종을 출품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