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위메이드플레이 첫 P&E 게임, 3월말 글로벌 출시

안정문 기자 ㅣ stablegate@chosun.com
등록 2023.03.14 16:57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IP 활용한 첫 P&E 게임 3종의 출시 일정 발표

위메이드플레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자사의 첫 모바일 P&E(Play&Earn) 게임 3종을 3월말부터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위메이드플레이 제공

위메이드플레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자사의 첫 모바일 P&E(Play&Earn) 게임 3종을 3월말부터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P&E 게임 3종 중 ‘애니팡4’를 원작으로 한 '애니팡 매치'는 28일, ‘애니팡 터치’를 기반으로 한 ‘애니팡 블라스트’와 '애니팡 코인스'는 4월4일 글로벌 원빌드 서비스를 시작한다.

P&E 게임 사업을 맡고 있는 김상민 팀장은 “위믹스 플레이 기반 게임들의 이용자 확대와 한국의 국민 게임 IP라는 슬로건 등에 대한 우호적 시장 환경을 체감할 수 있는 조사, 지표들이 이어지고 있어 글로벌 이용자 확보에도 긍정적인 성과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P&E 게임 서비스에서 차별화 요소로 원코인-멀티유즈 정책을 강조했다. 원코인 멀티유즈는 1종의 공용 게임 머니를 여러 게임에서 사용하는 정책이다.

배용성 서비스운영팀 팀장은 “온라인에 집중된 글로벌 고객지원 환경과 새롭게 진출하는 P&E 장르라는 특수성을 감안해 해외 언어, 문화에 특화된 전담팀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