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박형준 부산시장 1호 공약사업… '부산희망더함아파트' 청년들 입주

윤요섭 기자 ㅣ ys501@chosun.com
등록 2023.04.28 09:19

역세권(상업지역)에 임대주택 청년층에 공급

부산시청사 전경.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부산희망더함아파트’의 1호 사업인 ‘예서 두레라움’(연산동, 276세대)이 28일부터 입주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부산희망더함아파트' 사업은 대중교통이 편리한 역세권 상업지역에 부산시가 통 큰 규제완화를 통해 민간에서 젊은 계층에게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10년간 임대주택을 공급하는 민선8기 시장 공약사업이다.


부산시는 청년들이 편리하게 주거와 업무를 영위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시설 설치를 의무화하는 등 부산시의 핵심 정책인 15분 도시의 가치실현을 위해 청년주택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역세권(상업지역)에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양질의 임대주택을 청년층에 공급하기 위해 사업시행자에게 용적률 완화와 건축물 높이 규정 배제 등 대폭적인 건축규제 완화와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번에 입주하는 1호 사업 ‘예서 두레라움’은 지난 2020년 6월 착공 이후 코로나19 및 원자잿값 폭등 등 각종 건설 악재를 거치며 공사비가 당초 예상보다 급증했으나, ㈜은영은 대승적 차원에서 보증금 증액없이 입주를 결정, 오늘 4월 28일 입주가 가능하게 됐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1호 희망더함아파트 입주를 축하하며, 청년들이 돌아오는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앞으로도 내실 있는 주택정책을 추진해 청년주택 공급 활성화에 온 힘을 쏟겠다”라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