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NHN페이코-신한은행, 50만원 한도 마이너스통장 출시

강나윤 기자 ㅣ muse@chosun.com
등록 2023.05.10 14:07

금융 이력 부족해도 페이코 대안평가모형으로 대출 실행
페이코 앱 1년 이상 사용자 대상, 50만원 한도 마이너스 통장 발급 지원

신한은행 페이코 소액대출 출시./NHN 제공

NHN페이코는 신한은행과 함께 금융 거래 이력이 부족한 씬파일러 고객을 위한 ‘신한 페이코 소액대출’ 상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NHN페이코는 이번 상품에 페이코 대안평가모형을 처음으로 도입해 신용정보가 부족한 씬파일러 고객들도 대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페이코 대안평가모형은 쿠폰 이용 정보, 카테고리별 결제 정보 등 페이코 비금융 데이터를 정교하게 분석해 금융 상품 이용 기회를 제공한다.

대상은 페이코 앱을 1년 이상 사용한 고객이다. 페이코 앱에서 심사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신한 쏠’로 이동해 50만원 한도의 마이너스 통장 상품을 개설하는 형태다.

대출 계좌를 페이코 포인트 카드에 연동해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시 결제금액의 1%, 오프라인 가맹점은 0.5% 적립이 가능하다. 또한 상품 출시 이벤트로 이용자 1만명에게 페이코 포인트 2000원을 증정한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잠재적 우량 고객인 씬파일러들의 체계적인 신용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대안평가모형을 기반으로 한 소액 대출 상품을 출시했다”며 “양사는 추후 이용 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소비자들의 신용 점수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