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앞치마 두른 한화 3남 김동선, 홍콩서 수제 버거 현장실습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3.05.09 11:06

'파이브가이즈' 내달 국내 출시 앞두고 홍콩 매장서 실습
내달 강남에 2층 규모 1호점 오픈

지난달 말 홍콩 파이브가이즈 한 매장에서 햄버거 토핑을 조합하는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 / 한화갤러리아 제공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지난달 24일부터 25일까지 파이브가이즈 론칭을 앞두고 홍콩 내 주요 파이브가이즈 매장 두 곳에서 진행된 현장실습에 참여했다고 한화갤러리아가 9일 밝혔다.

김 본부장은 유니폼에 앞치마를 두르고 재료 손질부터 패티를 굽고 토핑을 올리는 조리 과정까지 서비스 전 과정을 체험했다. 김 본부장은 주재료인 패티의 품질과 조리 과정에 특히 큰 관심을 보였다. 한화갤러리아의 신사업 전략을 총괄하는 김 본부장이 현장 업무에 직접 참여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한화갤러리아는 조리법부터 서비스까지 브랜드의 출발점인 미국 본토 오리지널리티를 최대한 살린다는 방침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현지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파이브가이즈 본사와 장기간 협업을 해왔다”며 “이번 실습 성과를 반영해 국내 고객들에게 오리지널 파이브가이즈의 맛과 서비스를 100%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브가이즈는 주방에 냉동고와 타이머, 전자레인지 등을 두지 않고 신선한 재료로 매일 패티를 직접 만드는 것을 장점으로 내세운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삼남인 김 본부장은 파이브가이즈 국내 출시를 진두지휘해왔다.

파이브가이즈는 다음달 국내 1호점인 강남점을 열 예정이다. 한화갤러리아는 파이브가이즈의 본격적인 운영을 위해 이달 1일 지분 100% 자회사 ㈜에프지코리아를 설립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