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어린이보호구역 내 사고 막는다"… 부산시, 관계기관과 통학로 현장점검

윤요섭 기자 ㅣ ys501@chosun.com
등록 2023.05.14 08:14

어린이보호구역 내 통학로 전수조사 후 종합대책 마련해 발표 예정

영도구 어린이보호구역 통학로 현장점검.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지난 4월 28일 발생한 영도구 어린이보호구역 내 사고와 관련해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안전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12일 오후 통학로 현장점검에 나섰다.


시는 관계기관 합동 전담팀(TF)을 구성해 행정부시장 주재로 지난 4일과 9일 두 차례 회의를 개최하고, 지난 10일 자치경찰위원회 실무회의를 개최하는 등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계속 논의해 왔다.


시는 회의에서 결정된 사항에 따라 경찰청, 교육청과 협력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실태 전수조사를 5월 9일부터 17일까지 6개 분야 30개 항목(불법주정차, 방호울타리, 고위험지역, 도로 상황 등)에 대해 실시하고 있다. 또한 부단체장 책임하에 구군 관련부서, 교육지원청(학교 포함), 관할경찰서, 학교운영위원회(학부모), 민간단체 등 ‘구군 현장합동조사팀’을 꾸려 5월 10일부터 17일까지 함께 합동 조사 중이다.


이에 지난 12일 오후 부산시를 비롯한 관계기관은 통학로 안전대책 마련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긴급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날 부산시 행정부시장(전담팀 단장), 전담팀(TF), 구군 현장합동조사팀, 학교운영위원회가 함께 영도구 봉학초, 서구 천마초, 해운대구 재송초를 방문해 △스쿨존 내 무인단속장비 △방호울타리, 과속방지턱 등 안전시설물 △도로·보도 폭, 경사도 등 도로 상황 △그 밖의 위험작업장 등 어린이통학로 위험 구간을 합동 점검했다.


한편, 시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통학로 전반에 대하여 총체적인 위험 요소를 전수조사해 안전한 통학로 환경조성을 위한 종합대책을 마련해 발표할 계획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