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위메이드, UAE 글로벌 테크 허브 기관 ‘허브71’과 파트너십

강나윤 기자 ㅣ muse@chosun.com
등록 2023.05.24 17:17

Hub71, 아부다비에서 블록체인 분야 등 글로벌 테크 스타트업 지원
위믹스, Hub71의 웹 3 육성 이니셔티브 파트너십으로 MENA 지역 사업역량 강화

위메이드는 UAE(아랍에미리트) 글로벌 테크 허브 기관인 ‘허브71’(Hub71)과 상호 협력 파트너십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허브71은 2017년 설립된 글로벌 테크 및 스타트업 지원 기구다. UAE 국부펀드 무바달라의 전격적인 지원 아래 아부다비 경제 성장의 한 축을 맡고 있다. 주 파트너로는 무바달라 펀드, ADGM, 아부다비 투자진흥청(ADIO)이 있으며, 24개의 벤처 캐피탈과 함께 투자지원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허브71은 올해 2월 웹 3에 초점을 맞춘 ‘Hub71 + Digital Assets’ 프로그램을 출범하고 20억 달러 규모의 새로운 펀드를 출시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를 통해 해당 프로그램의 파트너로 참여한다.

위믹스와 위믹스 생태계 내 스타트업은 허브71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패스트트랙 형태로 제공 받게 된다. 허브71 내 게임파이 및 디파이 테크 기업들도 위믹스 생태계에 참여할 수 있다.

위메이드 측은 “국내외 여러 블록체인 기업 및 프로젝트들과 협업을 맺으며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먀 “특히 이번 MOU를 계기로 UAE를 비롯, MENA(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에서의 사업 활동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