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냉방비 아끼자” 무더위에 현관 ‘중문’ 인기…인테리어 효과까지

강나윤 기자 ㅣ muse@chosun.com
등록 2023.06.29 11:24

냉방 효과 높이는 중문 주목…단열, 방음에 인테리어 효과까지
‘홈씨씨 인테리어’ 현관 패키지, ‘LX지인 인테리어 도어’ 등

홈씨씨 인테리어 현관 패키지 '오가닉'./KCC글라스 제공

최근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가정 내 냉방 효과를 높여주는 중문이 주목받고 있다.

중문은 실내를 외부로부터 한 번 더 차단해 집안 온도를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며, 현관으로부터 유입되는 각종 소음과 미세먼지를 막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또 집에 들어섰을 때 가장 먼저 마주하는 인테리어 아이템이기 때문에 집안 분위기를 새롭게 전환하는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인테리어 브랜드들이 다양한 중문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수요 잡기에 나서고 있다. 특히 중문과 함께 현관 인테리어를 한 번에 리모델링할 수 있는 현관 시공 패키지도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는 중문과 현관장, 바닥 타일을 모두 교체할 수 있는 현관 패키지를 선보였다.

홈씨씨 인테리어 현관 패키지는 시공부터 자재 하자에 대한 AS(사후관리)까지 모두 받을 수 있는 토털 시공 패키지다. ▲3연동 도어 ▲스윙 도어 ▲원슬라이딩 도어 등 다양한 개폐 타입의 중문이 포함된 세 가지 현관 스타일 중 원하는 디자인을 고를 수있다.

홈씨씨 인테리어 현관 패키지의 중문은 18mm 초슬림 프레임으로 유리 적용 부위를 넓게 확보해 현관과 거실을 분리하면서도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또 프레임이 불소 도장으로 처리돼 일반 랩핑 제품에 비해 내후성도 뛰어나다. 중문과 함께 폼알데하이드 방출량이 적은 E0 등급의 자재를 사용한 행잉형 현관장과 내오염성 및 내구성이 뛰어난 포세린 바닥 타일이 함께 시공된다.

홈씨씨 인테리어 외에도 LX하우시스가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뒤틀림이나 변형 없이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는 고내구성 프리미엄 중문 제품인 ‘LX지인 인테리어 도어’를 출시해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단열 효과뿐 아니라 외부 소음 및 미세먼지 차단 등의 장점이 부각되면서 최근 중문이 인테리어 필수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중문은 사용 빈도가 높아 내구성과 AS가 중요한 만큼 본사가 품질을 보증하는 홈씨씨 인테리어 현관 패키지와 같이 믿을 수 있는 제품 선택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