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호반건설-LGU+, ‘호반써밋’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협력

강나윤 기자 ㅣ muse@chosun.com
등록 2023.09.05 11:18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과 신기술 솔루션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문갑 호반건설 경영부문장, 현준용 LG유플러스 EV충전사업단장./호반건설 제공

호반건설은 LG유플러스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호반건설의 호반써밋 아파트에 LG유플러스의 전기차 충전기 서비스를 구축 및 운영하고, 충전기와 안전 분야에 대한 신기술 솔루션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내용은 ▲충전소 위치 검색, 충전예약, 완충 알림 ▲정시 입출차 포인트 ▲24시간 관제/콜센터 운영 및 현장출동 체계 구축 등이다.

이외에도 양사의 ESG 경영과 공동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검토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여건에서 전기차 충전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문갑 호반건설 경영부문장은 “이번 LG유플러스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호반써밋 아파트 입주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호반건설은 고객들의 생활 편의를 위한 신기술을 도입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준용 LG유플러스 EV충전사업단장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호반건설 입주민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의 새로운 방향성을 보여준 사례”라며 “호반건설과의 협력을 통해 고객 경험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