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하이트진로, 테라·참이슬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1위 수상

김태동 기자 ㅣ tad@chosun.com
등록 2024.04.05 09:51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 선보일 것"

하이트진로, 테라·참이슬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1위 수상 /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2024 제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에서 '테라'와 '참이슬'이 각각 맥주 부문과 소주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관하는 행사다. 대한민국 국가 자산으로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를 선정한다.

테라와 참이슬은 브랜드 이미지 파워, 품질 경쟁력, 브랜드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부문별 1위에 선정됐다.

2019년 출시한 테라의 최근 5년 매출 성장률은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도 불구하고 17%에 달한다. 100% 청정 맥아를 사용한 테라는 리얼 탄산 공법으로 라거 특유의 청량감을 극대화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1998년 출시된 참이슬은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를 넘어 전 세계 80여개국에 수출된다.

참이슬은 출시 이후 16차례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 니즈에 꾸준히 부합해 왔다. 지난 2월에는 특허받은 대나무숯 정제공법을 기존 4번에서 5번으로 강화하며 잡미와 불순물 정제를 통해 더욱 깨끗한 맛과 목 넘김을 구현했다. 또 대나무를 형상화한 글씨체와 라벨 디자인을 적용하여 대나무 정제 콘셉트를 직관적으로 시각화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맥주와 소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주류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