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포네티브스페이스, 四人異感-AAU 동문사진전 개최

김종훈 기자 ㅣ fun@chosun.com
등록 2024.04.12 18:27

카메라 렌즈 통해 일상을 형성하는 모든 순간 엿볼 수 있는 매혹적인 시각적 이야기
김철현, 김상원, 최중호, 김계원

AAU 동문 작가 4인이 참여하는 'LIFE + STYLE'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작품들 /포네티브스페이스 제공

갤러리 포네티브스페이스는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미술대학(Academy of art university, 이하 AAU)에서 사진과 컴퓨터 아트를 전공한 작가들의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ponetive space 기획초대전'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AAU에서 사진(Photography)과 컴퓨터 아트(Computer Art)를 전공한 4명의 작가들(김철현, 김상원, 최중호(사진전공), 김계원(컴퓨터 아트전공))이 'LIFE + STYLE'이라는 주제로 작업한 사진들을 전시한다.

'LIFE + STYLE'는 카메라 렌즈를 통해 포착된 각각의 사진은 본질적으로 정지되어 있지만, 우리의 일상을 형성하는 모든 순간을 엿볼 수 있는 매혹적인 시각적 이야기(narrative). 이 이미지들을 통해 우리는 우리의 존재를 정의하는 다양한 경험, 감정, 일상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Life'는 포착된 순간의 생생한 진정성과 활력을 표현하며 인간 존재의 깊이와 복잡성을 강조. 함께 웃는 기쁨, 고독에 대한 사색, 역경에 맞서는 회복력 등 각 이미지는 삶의 풍요로움을 이야기한다.

한편, 'Style'은 사진에 사용된 미학적, 시각적 언어를. 구도와 조명부터 색상과 질감에 이르기까지 각 사진에는 우리의 독특한 관점과 예술적 비전을 반영하는 독특한 스타일의 감각이 담겨 있다. 흑백의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이든, 생생한 색상의 채도이든, 이미지는 영향력과 공명을 강화하는 응집력 있는 미학으로 통합을 이야기한다.

전시는 파주 헤이리예술마을 내 포네티브 스페이스에서 오는 13일부터 5월 5일까지 진행된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