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이마트 ‘초대형 가격 하락’ 페스티벌 8월 ‘고래잇 페스타’ 라인업 공개

김종훈 기자 ㅣ fun@chosun.com
등록 2025.07.24 06:00

7월29일~8월3일까지 신선·가공·생활용품·가전 전방위적 할인 혜택
수박,복숭아,한우,전복,장어,오징어,냉면,커피,치즈,세제,샴푸…예상 뛰어넘는 반값행진
최초 고객참여 외부행사 진행, 오션월드서 6일간 ‘고래’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 펼쳐

무더위를 물리칠 강력한 혜택이 온다.

이마트가 7월29일(화)부터 8월3일(일)까지 6일간 ‘고래잇 페스타’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의 컨셉은 ‘초대형 가격하락’으로, 이마트는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 생활용품, 가전제품까지 전방위적인 초저가 할인을 펼쳐 여름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큰 도움을 드리겠다는 목표다.

‘고래잇 페스타’는 고객들이 ‘꼭 필요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본업 경쟁력 강화’를 천명한 이마트가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한 ‘가격 투자’의 일환이다.

올해만 7회(1,2,3,5,6,7,8월) 진행하는 고래잇 페스타는 ‘그 시점’에서 고객들이 정말 ‘필요한 상품’을, 정말 ‘원하는 가격’에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큰 인기를 누려왔다.

실제, 고래잇 페스타 각 행사 기간 동안 이마트 전체 매출은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바로 직전 7월 고래잇 페스타(7/4-6일)은 전년 동기간 대비 무려 53%가량 매출이 신장하기도 했다.

이번 8월 고래잇 페스타 역시 ‘초대형 가격하락’이란 컨셉에 맞게 6일이란 긴 기간 동안 전방위적인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먼저, 이마트는 신선식품 ‘반값 대잔치’를 펼친다. 여름 제철 과일인 수박, 복숭아, 포도부터 한우, 전복. 장어, 오징어 등 보양식까지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일례로, 이마트는 7/29일(화)-30일(수) 2일간 활전복 전품목에 대해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60% 할인 판매한다. 31일(목)부터 8/3일(일)까지 역시 50% 할인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초복 행사 때 오픈런을 일으켰던 무항생제 두마리 영계(500g*2) 역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하는 파격 행사를 펼치며, 8/2일(토)-3일(일)에는 생오리 전품목에 대해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4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냉장 커피, 탄산음료, 치즈, 냉동 만두, 시리얼 및 세제, 칫솔/치약, 샴푸, 건전지등 120여종이 넘는 가공식품/생활용품도 반값 수준에 판매한다.

가전 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아이폰/아이패드, 갤럭시 폴드/플립 신제품 할인행사 및 최대 140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대형가전 행사도 놓칠 수 없다.

특히, 처음으로 고래잇 페스타를 외부에서 만날 수 있는 ‘옐로위크 페스티벌’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이마트는 소노 호텔&리조트와 협업, 7/26일(토)부터 오션월드에서도 이마트 고래를 볼 수 있게 했다.

세부적으로, 이마트는 7/26일(토)부터 31일(목)까지 6일간 오션월드에서 ‘대형 고래 에어벌룬 포토존’을 운영한다. 또, 26일(토)-27일(일) 양일간에는 더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룰렛을 돌리면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행사 부스도 설치한다.

7/26일(토)에는 댄스 챌린지도 펼쳐진다. 진행자의 안내에 따라 고래잇송 댄스 챌린지에 도전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이마트 정양오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이마트가 압도적인 가격 경쟁력을 선보이는 8월 고래잇 페스타를 진행, 6일간 더 많은 고객이 더 많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고객 제일’이라는 원칙하에 가격 투자를 지속,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강력한 혜택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