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3개 동, 전용면적 84~144㎡, 총 218세대
9월 1일 특별공급, 2일 1순위, 3일 2순위 청약…10일 당첨자 발표, 22~24일 정당계약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이 29일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는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삼천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3개 동 총 218세대로 조성된다. 총 218세대 분양 중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84㎡A 161세대, 144㎡A 29세대, 144㎡B 28세대다.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는 남향 위주 설계에 4·5Bay 평면 구조와 전 타입 와이드 주방통창을 갖춘 판상형 구조로 계획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전용면적 84㎡A 타입의 경우 안방 드레스룸, 광폭 파우더룸을 갖춘다. 전용면적 144㎡A, B타입은 주방, 복도 팬트리에 안방 광폭 드레스룸 등을 갖춰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조망 위주 평면 특화 설계에 따른 쾌적한 조망을 통해 생활 만족도도 높일 수 있다.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에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스마트홈 기술이 집약됐다.
먼저 안면인식 시스템이 적용된 공동현관과 범죄예방 건축설계CPTED가 적용된 단지 내 CCTV는 입주민들에게 보안이 강화된 출입 통제 시스템을 제공한다. 지하 주차장에는 일정 간격으로 비상벨을 설치해 위급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으며, 빈 주차공간 유무를 알려주는 시스템도 갖췄다.
세대 현관은 푸시앤풀 방식의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이 설치됐고, 현관 카메라에는 거동이 수상한 사람이 있으면 자동으로 녹화되는 블랙박스 기능이 있어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
대 내부에는 월패드와 통합스위치, 스마트 스위치 등을 실별 기능에 알맞게 설치했다. 거실의 월패드는 조명, 난방, 환기, 도어록을 제어하고, 통합스위치는 조명의 밝기와 색상을 각각 10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온도조절 대기전력 차단 등 제어가 가능하다. 현관의 스마트 스위치를 사용하면 EV 호출과 날씨 정보 등 편의 정보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거실에 공기 질 측정 센서가 있어 실내 공기 질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어린이 놀이터에는 미세먼지 신호등이 설치되어 있고, 공용부에는 태양광 발전설비를 통해 전기료를 절감하며, 전기차 충전시설 및 원격검침시스템도 마련돼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는 천혜의 자연과 우수한 도심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시장에서 관심이 높다”라며 “춘천 레이크시티 1차 아이파크의 성공적인 분양에 힘입어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를 랜드마크로 조성해 1천여 세대에 달하는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의 청약 접수는 오는 9월 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 1순위, 3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이후 10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22일~24일 정당계약에 돌입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근화동 일원에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