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관광 캐릭터 '워디가디'/충남문화관광재단 제공
충남관광 캐릭터 ‘워디가디’는 지난해 개발된 이후 ‘충남방문의해’와 연계하여 다양한 관광 홍보 활동을 펼치며 충남의 대표 관광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기진)은 관광캐릭터 ‘워디가디’를 활용해 축제 현장, 관광지, 문화 행사 등에서 캐릭터 인형을 등장시켜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충남기행 웹툰, 로고송, 키링 등 다양한 기념품 제작을 통해 도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재단은 올 한 해 ‘워디가디’ 중심의 홍보 콘텐츠를 온·오프라인 전반에서 강화해 왔다. 웹툰, 영상 콘텐츠, SNS 채널 등 디지털 기반 홍보는 물론 지역 축제 현장의 참여형 체험과 굿즈 제공 등을 통해 충남 관광 이미지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충남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2025-2026 충남방문의 해를 맞아 ‘워디가디’와 함께 도내 관광지와 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워디가디’는 충남의 도조(道鳥)인 ‘참매’를 귀엽게 형상화한 ‘워디’, 백제 무령왕릉에서 출토된 무덤의 수호 동물 석수(진묘수)를 모티브로 한 ‘가디’로 구성되어 있으며, 충남 관광의 상징성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캐릭터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