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KGM, ISMS 인증 획득...디지털 전환 시대 ‘보안 경쟁력’ 확보

임윤서 기자 ㅣ yoonstop88@chosun.com
등록 2025.12.24 13:17

과기정통부·KISA 기준 따라 277개 항목 심사 통과
홈페이지·중고차·커넥티드카 등 대고객 서비스 보안 고도화

KG 모빌리티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한 가운데 황기영 KGM 대표이사(오른쪽)와 전승재 경영지원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GM 제공

KG 모빌리티가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하며 안전한 디지털 서비스 운영 기반을 마련했다.


KG 모빌리티(KGM)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평가 기준에 따라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정보보호 대책 요구사항에 대한 세부 점검은 물론 알뜰폰 사업자(MVNO)에 특화된 항목까지 포함해 총 277개 세부 점검 항목을 대상으로 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이뤄졌다.


이에 따라 KGM은 회사 공식 홈페이지와 인증 중고차 서비스, 온라인 스토어 등 대고객 서비스 전반은 물론, 차량 전자제어 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커넥티드카 서비스까지 보다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게 됐다.


KGM은 인증 획득에 그치지 않고 정보보호 관리체계의 지속적인 고도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IT 인프라와 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취약점 분석과 위험 평가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내부 감사를 통해 보안 관리체계가 효과적으로 작동하는지 지속 점검할 계획이다.


앞서 KGM은 2022년 KG그룹 가족사로 편입된 이후 그룹 차원의 정보보호 강화 지침에 따라 거버넌스 강화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내부 시스템 전반의 보안 규정 재정립을 비롯해 보안 관제 체계 개선, 임직원 보안 교육 확대, 개인정보 관리 체계 정비 등을 단계적으로 수행해 왔다.


KGM 관계자는 “정보보안 운영 체계 확립과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 시스템을 통해 회사의 정보 자산을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중고차 거래 플랫폼과 커넥티드카 서비스 등 고객 접점 서비스의 보안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