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국타이어, 사우디 알 이티하드 스폰서십으로 중동 공략 박차

임윤서 기자 ㅣ seoo@chosun.com
등록 2026.01.20 14:17

브랜드 필름 공개…축구·모터스포츠 결합한 글로벌 마케팅
중동·아프리카서 프리미엄 브랜드 인지도 확대 노려

알 이티하드 스폰서십 브랜드 필름.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타이어 계열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20일 사우디아라비아 명문 축구 구단 알 이티하드와의 공식 스폰서십을 알리는 브랜드 필름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축구와 모터스포츠에 대한 열기가 높은 사우디아라비아를 포함한 중동·아프리카 시장을 겨냥해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 제작됐다.


브랜드 필름에는 한국타이어를 장착한 레이싱카가 극한의 주행을 펼치는 장면과 알 이티하드 선수들의 실제 경기 모습이 교차 편집됐다. 기술의 한계를 넘어 최상의 퍼포먼스를 구현하는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철학을 축구의 승부 세계와 결합해 표현한 점이 눈에 띈다.


타이어 트레드 마크와 속도감 있는 주행 사운드를 활용한 연출로 현장감을 높였으며, 알 이티하드와 승리의 순간을 함께하는 브랜드로서 ‘한국’의 존재감을 강조했다. 영상은 한국타이어 글로벌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한국타이어는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와 유로파컨퍼런스리그, 세계 최고 권위의 축구 시상식 발롱도르, 미국 투모로우 골프 리그(TGL) 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해 왔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과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등 세계 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를 후원하며 중동·아프리카 지역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알 이티하드와의 협력을 발판 삼아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글로벌 프리미엄 타이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