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2026년 새해 첫 아이파크 분양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8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853세대 중 407세대 일반분양...2029년 4월 입주
안양역 센트럴 아이파크 수자인 조감도 / HDC현대산업개발,BS한양 제공
HDC현대산업개발과 BS한양이 안양역 센트럴 아이파크 수자인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안양역 센트럴 아이파크 수자인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일대에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8개 동, 전용면적 39~84㎡, 총 853세대 규모로 들어선다. 이 중 일반분양은 총 407세대로 전용면적 39㎡ 14세대, 43㎡ 355세대, 59㎡ 37세대, 84㎡ 1세대다.
안양역 센트럴 아이파크 수자인은 전 세대가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의 중소형 타입 위주로 이루어진다. 또한, 개방감 있는 공간 구성과 수납공간을 강화한 4Bay 평면(전용면적 59㎡, 72㎡, 84㎡) 등을 통해 주거 만족도를 높였다.
안양역 센트럴 아이파크 수자인은 반경 약 500m 이내 수도권 지하철 1호선이 지나는 안양역과 안양시외버스정류장 등이 있으며, 제2경인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평택파주고속도로(수원-광명) 등으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어 교통 여건이 우수하다.
현재 공사 중인 월곶~판교 복선전철(경강선)이 개통되면 판교나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이 지나는 인덕원 등 수도권 주요 도심지로의 이동도 편리해져 교통 편의는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일대에는 만안초, 안양초, 안일초, 근명중, 안양여자중·고, 안양외고, 양명고를 비롯한 교육시설과 평촌학원가 등이 조성돼 쾌적한 면학 분위기를 갖추고 있다. 또한, 이마트 안양점, 홈플러스 평촌점, 엔터식스 안양점, 2001아울렛 안양점 등 대형 쇼핑몰과 안양일번가, 안양중앙시장 등 핵심 상권이 인근에 있어 생활 편의가 우수하다. 단지 앞쪽으로는 수암천과 안양천이 흐르며, 삼덕공원, 안양시립삼덕도서관 등도 가까이 조성됐다.
단지 내 커뮤니티에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장, GX룸, 파크라운지, 키즈라운지, 스터디라운지를 비롯한 다양한 시설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돕는다.
세대 내부에는 13.3인치 스마트 월패드가 설치되어 조명·난방·가스·환기 등을 통합 제어하며, 외부에서도 원격으로 이를 제어할 수 있어 방범/방재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현관에는 자동 녹화 기능이 적용된 카메라와,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이 적용되어 보안성을 높였다. 세대 내에는 밝기·색상을 각각 10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조명효과 연출이 가능하고 에너지 절감 효과까지 갖춘 스마트 LED조명이 적용된다.
범죄예방 건축설계CPTED가 적용된 단지 내 CCTV는 1200만 화소의 360° 전방위 카메라로 보안과 사고 예방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해당 CCTV를 기반으로 차량의 주차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빈 주차 공간 여부를 파악할 수 있고 주차유도가 가능하며, 주차 완료 시 주차 위치를 월패드, APP 등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한 주차 환경을 제공한다. 어린이 놀이터에는 미세먼지 농도 표시등이 설치되어 기상청 데이터와 연동된 색상 신호로 공기 질을 안내한다.
안양역 센트럴 아이파크 수자인의 청약 접수는 내달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4일 2순위 순으로 이뤄진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10일이다. 정당계약은 내달 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9년 4월 경이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