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조사 시작 이후 15년 연속 정상
AI 원격 상담·스마트 진단으로 서비스 경쟁력 입증
/삼성전자서비스 제공
삼성전자서비스가 1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서비스센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해당 부문 조사가 시작된 2012년 이후 15년 연속 1위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혁신 능력, 서비스 품질 등 6대 핵심 가치를 종합 평가해 산업별 1위를 선정하는 조사다.
삼성전자 제품의 수리와 사후 서비스를 전담하는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서비스 신뢰도, 서비스 혁신성, 고객 만족 활동, 사회 공헌 등 12개 항목 전반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해 삼성전자 전자제품 AS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 응답자의 90% 이상이 “차별화된 서비스에 만족해 향후에도 삼성전자 제품을 선택하겠다”고 답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AI 기반 원격 상담과 진단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스마트싱스를 활용한 HRM 원격 상담을 통해 전문 상담사가 제품 상태를 진단하고 해결 방안을 안내하며, 서비스 엔지니어는 스마트 진단 프로그램(HASS)을 활용해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영호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은 “임직원들의 노력과 고객 신뢰 덕분에 15년 연속 1위라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제품 가치를 높이는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디지틀조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