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틀조선TV 유튜브 바로가기

한국타이어, 타이어 산업 부문 ‘존경받는 기업’ 1위

임윤서 기자 ㅣ seoo@chosun.com
등록 2026.02.10 16:52

조사 시작 이후 17년 연속 정상
전기차·프리미엄 타이어 경쟁력 강화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10일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국내 타이어 산업 부문 17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업계 최장 기록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이번 조사에서 한국타이어는 혁신 능력과 주주 가치, 고객 가치, 직원 가치 등 6대 핵심 평가 항목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안정적인 재무 구조와 지속적인 기술 혁신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한국타이어는 포르쉐, BMW, 샤오미, 루시드 모터스 등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와의 협력을 확대하며 프리미엄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현재 40여개 글로벌 브랜드 30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은 글로벌 대표 전기차 타이어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16인치부터 22인치까지 300여개 규격을 운영하며 다양한 고객 수요에 대응하고 있으며, 지난해 독일 ‘아우토 빌트’와 영국 ‘왓타이어’ 주관 성능 테스트에서 최상위 성적을 기록했다.


한국타이어는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 고성능 랠리용 타이어 독점 공급과 미국 ‘투모로우 골프 리그(TGL)’ 공식 타이어 파트너 활동 등 스포츠 스폰서십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있다.


최신기사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

          산업 최신 뉴스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