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리아, 리무진·캠퍼로 진화···가격은 4947만원부터
현대자동차는 다목적차량(MPV)인 스타리아 라운지의 리무진과 캠퍼 모델을 1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타리아 라운지 최상위 트림인 리무진은 고급스러운 ..
동원시스템즈, 2차전지용 원통형 배터리 캔 양산 돌입
동원시스템즈가 기존 18650 규격(지름 18㎜, 높이 65㎜) 원통형 배터리 캔 대비 에너지 용량을 30% 이상 늘린 21700 규격(지름 21㎜, 높..
LG컨소시엄, 인니서 11조원 규모 배터리 밸류체인 구축
LG에너지솔루션 등 한국 기업들이 인도네시아에서 전기차 밸류체인(가치사슬)을 구축하기 위해 11조원 규모의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인도네시아는 배터리 핵심..
한국타이어, 글로벌 정보보안 인증 ‘TISAX’ 획득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독일자동차산업협회(VDA)로부터 보안 관리체계를 인정받아 글로벌 정보보안 인증인 ‘TISAX’를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
'삼성청년SW아카데미' 8기 교육생 모집…누적 취업률 80% 돌파
삼성은 '삼성청년SW아카데미(Samsung Software Academy For Youth, SSAFY)' 8기 교육생을 5월 2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
쉐보레, 초대형 SUV '타호' 앰버서더로 추신수 선정
쉐보레는 프로야구팀 SSG 랜더스의 추신수 선수를 초대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타호(TAHOE)’의 앰버서더로 위촉하고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
"사무실로 돌아오세요" 재계 일상회복 시동…재택근무 줄이고 대면회의·회식 허용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전면 해제하면서 기업들도 일상회복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기업들은 재택근무를 줄이고 직원들을 다시 회사로 복귀시키며 그동안..
"중고차 한달 타본 뒤 구매 결정하세요"···기아, 중고차시장 진출 본격화
기아가 고품질의 제조사 인증중고차를 공급하고 신차 구독서비스와 연계한 중고차 구독상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특히 최신 모빌리티 서비스를 벤치마킹한 혁신적인..
현대차, 전기차 정비 전문인력 본격 육성···마스터 인증제 도입
현대자동차는 ‘현대 전동차 마스터 인증 프로그램(HMCPe)’ 신규 론칭을 통해 전기차 전문 정비 인력 육성을 본격화한다고 18일 밝혔다. 현대차의 독..
현대차, 커뮤니티 기반 NFT 시장 진출…"글로벌 자동차업계 최초"
현대자동차가 커뮤니티 기반 NFT(대체불가토큰) 시장에 진출한다. 현대차는 18일 고객에게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하에 현대 NFT 세계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