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전자, 쌍두마차 '역대 최대' 매출…반도체·가전 효자노릇
글로벌 가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지난해 나란히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면서 한국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했다. 삼성전자는 메모리반도..
LG전자, 작년 역대 최대 매출 74조 기염…가전 시장 1위 전망
LG전자가 지난해 매출액 74조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올리면서 경쟁사 월풀을 제치고 글로벌 생활가전 1위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코로나에도 TV·가전..
롯데케미칼, 인도네시아 정부와 석유화학단지 건설 협력…연간 2조4000억 매출 기대
롯데케미칼이 인도네시아 정부와 업무협약 및 시공사 선정을 완료하고 라인(LINE)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롯데케미칼은 인도네시아 투자부와 업무..
SK이노베이션 경영진, CES서 새해 첫 전략회의 개최
SK이노베이션이 ‘탄소 중립’을 새해 경영 화두로 정했다. SK이노베이션은 미국 현지시간 6일 오전 CES2022 현장에서 김준 부회장과 주요 경영진..
"승차감·안전성 강화됐다"···기아, '더 2023 모하비' 출시
기아가 7일 프리미엄 대형 SUV 모하비의 연식변경 모델 ‘더 2023 모하비’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나섰다. 주요 부품을 개선해 안정감 있는 승차감..
현실과 똑같은 가상공장 만든다···현대차, '메타팩토리' 구축
현대자동차가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 완공에 맞춰 세계 최고 수준의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가상공장을 구축한다. 현대차는 6일(현지시..
삼성전자, '반도체'가 이끈 역대 최대 매출 279조 달성
삼성전자가 코로나19의 불안한 상황에도 불구 반도체가 끌고 전자가 밀고하는 쌍두마차의 효과로 한국경제의 주춧돌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정몽구·정의선, 현대글로비스 지분 10% 매각…배경은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명예회장과 정의선 현대차 회장이 현대글로비스 지분 약 10%를 국제 사모펀드 운용사 칼라일그룹에 매각한 가운데 그 배경에 관심이 쏠..
美 솔리드파워 경영진, SK부스 방문…연구개발 등 협력방안 논의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22 현장에서 5일(현지시간) 미국 솔리드파워 최고마케팅책임자(CMO) 존 제이콥, SK이노베이션 이성준 환경과학기술..
"자동차도 패션, 기분 따라 색 바꾼다" BMW, ‘iX 플로우’ 공개
BMW가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2’에서 전자잉크(E-Ink)를 활용해 차량 외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