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전자, 미래 먹거리 '로봇' 낙점…치열한 경쟁 예고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국내 대기업들이 로봇을 미래 먹거리로 삼고 관련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14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조직개편을 통..
SK, 베트남 정부와 탄소감축 협력…최태원 "친환경 사업 적극 발굴"
SK그룹이 베트남 정부와 손잡고 '넷 제로'(Net Zero) 달성에 필요한 탄소감축 등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친환경 사업에서 힘을 합치기로 했다.14일..
한국타이어 노조 파업 20일째…영업차질·해외수출 비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타이어업계가 장기화되는 노동조합 파업에 더 위축되는 모양새다...
최윤호 삼성SDI 사장 "차세대 배터리 개발·안정성 확보로 기술 초격차 이뤄야"
삼성SDI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된 최윤호 사장이 13일 기흥 사업장에서 임직원들과 취임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최 사장은 "진정한 1등을 향한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독거노인보호사업 유공단체로 선정…‘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SK이노베이션은 지난 10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1년 사랑 나눔의 장(場)’ 행사에서 독거노인 보호 유공단체로 선..
현대차그룹, 임원인사 임박…R&D·디자인 수장 교체되나
현대자동차그룹이 이르면 이번주 임원 인사를 단행한다. 디자인을 주도했던 피터 슈라이어 사장이 물러날 전망이다. 연구개발본부를 이끌었던 알버트 비어만 사장..
이재용의 '뉴삼성' 고객경험에 미래 걸었다
삼성전자가 소비자가전(CE)과 IT·모바일(IM) 부문을 통합한 세트(완성품) 부문 명칭을 'DX(Device eXperience)' 부문으로 변경한다...
현대차, 백령도·울릉도·제주도 상용차 고객 '특별 케어 서비스' 실시
현대자동차는 지리적 여건으로 평소 정비 서비스를 받기 어려웠던 섬 지역 상용차 고객을 위해 ‘특별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특별 케어..
공정위, 15일 'SK실트론 논란' 전원회의…"최태원 회장 직접 소명"
공정거래위원회가 오는 1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SK실트론 논란' 사건 전원회의를 열기로 한 가운데,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직접 소명에 나선다.이번 공정..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26년만에 'MX사업부'로 개명
삼성전자가 26년 만에 무선사업부 이름을 바꿨다. 지난 7일 무선사업부가 속한 IM(IT·모바일) 부문을 CE(가전) 부문과 통합한 데 이은 큰 변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