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대형마트에 '공유오피스' 오픈…소상공인 창업지원 나선다
홈플러스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손잡고 소상공인들의 창업도우미로 나선다. 쇼핑몰에 1~2인 소규모 창업을 준비하는 소상공인들의 창업 ..
"성금부터 구호 물품까지"…유통업계, 산불 피해 복구 온정의 손길 이어져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지역 주민들의 피해가 커지면서 신세계, 현대백화점, 아모레퍼시픽 등 유통업계의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
아모레퍼시픽그룹, 강원·경북 산불피해 복구에 2억원 기부
아모레퍼시픽그룹이 강원과 경북 지역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2억원을 기부한다고 8일 밝혔다.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돼 ..
롯데렌탈, 쏘카에 1800억 지분 투자…3대 주주 올라
롯데렌탈이 승차공유 플랫폼 기업 쏘카의 3대주주로 올라선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렌탈은 쏘카에 1832억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결정했다. 롯데렌..
LF 닥스, ‘에이지리스’ 브랜드로 탈바꿈한 캡슐 컬렉션 출시
생활문화기업 LF의 클래식 브랜드 닥스(DAKS)가 ‘뤽 구아다던(Luc Goidadin)’ 신임 총괄CD(Creative Director) 영입 후 에..
롯데온-롯데마트, ‘타이어 스마트픽 서비스’ 론칭
롯데온과 롯데마트가 업그레이드된 스마트픽 서비스를 선보인다. 롯데온과 롯데마트는 7일부터 롯데온에서 타이어를 구매한 뒤 롯데마트에 방문해 교체하는 ‘타..
현대백화점그룹, 강원·경북 산불 피해 복구에 5억 기부
현대백화점그룹이 강원·경북 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구호 성금 5억원을 기부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강원·경북 지역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 피해 복..
신세계그룹, 산불 피해 지역에 생필품 긴급지원
신세계그룹이 울진, 동해, 강릉 등 강원·경북 지역 산불로 피해를 본 이재민들에게 생필품을 긴급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우선, 이마트는 산불 피해가..
러시아 진출 롯데·오리온·팔도 등 韓식품기업 수익성 빨간불 켜지나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대한 국제사회의 수출 통제 등이 본격화되면서 국내 식품업체들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팔도·오리온·롯데제과 등 러시아 현지..
스타벅스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으로 소상공인 재기 돕는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1일까지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2022년도 상반기 리스타트 지원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