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7·18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발생
국내 17·18번째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우려가 커지고 있다. 5일 질병관리본부는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2..
신종코로나 국내 16번째 확진자 발생…태국 다녀온 42세 한국여성
정부가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6번째 확진 환자가 발생함녀서 긴장감..
신종코로나 확산방지로 개학연기·휴업 484곳…자가격리 등 적극적 대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예방하고자 개학을 연기하거나 휴업을 선택하는 학교가 늘어나고 있다. 교육부는 3일 오전 9시 현재 총 484개교가 휴..
검찰, '청와대 선거 개입' 송철호·백원우·박형철·황운하·한병도 등 13명 기소
울산시장을 선거하는 과정에서 청와대의 하명수사와 선거개입 등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29일 송철호(71) 울산시장과 송병기(58) 전 울산시 경제부시장..
서울대, 조국 교수 직위해제…"징계 아닌 행정조치"
서울대학교가 뇌물수수 등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기소된 조국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에 대한 직위해제를 결정했다. 서울대는 29일 법무부 장관에서 사퇴하고 지..
전세기 귀국 '우한 교민' 아산·진천에 격리수용 검토
정부가 우한 폐렴과 관련해 30~31일 전세기로 국내 송환하는 중국 우한 지역 교민과 유학생을 충북 진천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과 충남 아산 경찰 인재개..
정보경찰 폐지없는 경찰개혁 ‘개혁’ 아니다
검경 수사권 조정으로 경찰의 권한이 확대되면서 경찰을 견제할 경찰개혁 입법이 차기 과제로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문재인 대통령은 국무회의에..
법조계 "어용검사들이 대한민국 법조질서 무너트려"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이 윤석렬 검찰총장의 지휘 체계를 무시하고 항명성 법무장관에 대한 직보에 대한 논란이 거세다. 이성윤 서울지검장이 최강욱 청와대..
조선닷컴교육센터, 네덜란드어·스웨덴어 소수정예 강좌 '주목'
최근 네덜란드와 스웨덴으로 유학이나 어학연수 또는 여행, 출장, 이민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현지의 언어를 모른 채 외국인 신분으로..
BMW 차량 또 주행 중 화재…인명피해 없어
지난해 차량 결함으로 화재가 잇따랐던 BMW 차량 모델에서 또다시 불이 났다. 22일 광주 남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10분께 광주 남구 ..